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롯데百, 여성인재 육성 우수 · CJ오쇼핑, 수출대전 참여 · 홈플러스, 사회공헌 활동 外
상태바
[기업브리핑] 롯데百, 여성인재 육성 우수 · CJ오쇼핑, 수출대전 참여 · 홈플러스, 사회공헌 활동 外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5.11.0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 ‘여성인재 육성’ 우수 프로그램 사례 발표

롯데그룹은 오는 6일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여성가족부와 함께 ‘여성인재 육성’을 주제로 여성인재 활용 및 양성평등을 위한 우수 프로그램들을 상호 공유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그룹은 지난 2012년 9월 대기업 최초로 출산 후 ‘자동육아휴직제’ 시행과 올해 6월 ‘다양성 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여성 인력확보와 육성 및 여성의 지휘 향상에 힘을 쏟고 있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출산과 육아를 병행하는 ‘워킹맘’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진행하고 있어 계열사 대표로 ‘여성인재 육성’ 프로그램의 우수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자녀의 생애주기에 따라 진행하고 있는 육아휴직 2년제, 출산휴직 제도 등 다양한 제도들을 소개한다.

CJ오쇼핑,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 참여..현지 홈쇼핑 통한 수출상담 진행

CJ오쇼핑(대표 김일천)은 3일부터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에 참석해 수출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과 홈쇼핑을 통한 해외 진출 노하우를 전달한다.

지난 2004년 중국을 시작으로 인도, 멕시코 등 해외 8개국 10개 지역에서 글로벌 홈쇼핑 사업을 펼치고 있는 CJ오쇼핑은 이 행사에 중국, 인도, 태국, 일본, 베트남, 필리핀 등 6개 국가에서 온 14명의 현지 MD와 법인장이 참석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수출 상담, 글로벌 시장정보, 국가 별 유의사항 등 정보와 해외 진출 노하우를 전달하게 된다.

특히 4일 열리는 ‘해외 홈쇼핑 입점 세미나’에서는 CJ오쇼핑 인도법인(샵CJ)을 맡고 있는 신시열 상무가 강연자로 나서 세계 2위 규모의 인도 소비시장에 대한 특징과 전망을 설명하고 ‘인도 진출 성공을 위한 4대 키워드’와 진출 시 유의사항 등을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빈폴아웃도어 ‘김수현’ 겨울 화보 공개

1103-빈폴.jpg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아웃도어는 3일 ‘김수현’을 주인공으로 이번 겨울시즌 어반 아웃도어의 다운 스타일링을 다채롭게 보여주는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김수현은 3년째 완판신화를 거둔 도브다운을 중심으로, TPO(시간–장소–상황)에 최적화된 다양한 아웃도어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도브 오리지널은 캐주얼한 느낌을 강화하는 한편, 대전방지 가공으로 정전기를 차단하고 생활방수 및 투습성을 한층 강화했다. 도브 에어내추럴 다운과 슈트와의 매칭을 통해 세련된 비즈니스 캐주얼 룩을 시도했다. 빈폴아웃도어가 새롭게 개발한 경량 울 소재 다운으로 외관은 울 느낌으로 고급스러운 한편, 무게는 가벼우면서 따뜻한 것이 특징이다.

홈플러스, 청소년 학습환경 개선 사회공헌 활동 전개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사장 도성환)은 3일 홈플러스 개발건설부문 협력사 3개사(청수이앤에스, 동양테크, 씨티웰씨앤알)와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함께 시설이 노후된 청소년 방과후 학교 보수와 필요 기자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협력사 임직원의 시공분야 재능기부로 마련됐으며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으로부터 시설이 노후된 기관으로 ‘하남시 덕풍 청소년문화의집’을 추천받아 진행됐다.

이번 후원으로 옥상 안전펜스 설치, 노후 인조잔디 교체, 낡은 벽면 도색 등 시설 개보수뿐만 아니라 환풍기, 시청각실 암막 커튼 및 기타 필요 교구들이 지원된다.

1103-홈플러스.jpg
▲ 홈플러스 개발건설 협력회사 직원들이 하남시 ‘덕풍 청소년문화의집’ 교실 벽면을 도색하고 있다.
이랜드, 설악 켄싱턴 스타호텔 ‘라스트 어텀 시즌 패키지’ 출시

이랜드그룹(회장 박성수)은 3일 설악 켄싱턴 스타호텔 ‘라스트 어텀(Last Autumn)’시즌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로맨틱 겟어웨이 패키지’와 ‘위크데이 스페셜 패키지’ 총 2가지로 각각 14만9천 원(2인 기준)과 12만9천원(2인 기준)으로 구성됐다.

‘로맨틱 겟어웨이’는 영국의 모던함과 클래식한 콘셉트가 돋보이는 노블킹 객실에서의 1박과 영국 왕실을 테마로 한 품격 있는 레스토랑 ‘더퀸’ 조식이 포함됐다. 
‘위크데이 스페셜’은 조식 대신 저녁 8시부터 밤 10시까지 비틀즈 뮤지엄 라운지 ‘애비로드’에서 하우스 와인과 과일, 치즈 등이 포함된 미니플레이트를 시간 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와인 프리플로우’가 포함됐다.

패키지 이용 기간은 12월23일까지며, ‘위크데이 스페셜 패키지’는 주중(일~목)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