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하정우 '대한민국영화대상 남우주연상' 네티즌 강추!
상태바
하정우 '대한민국영화대상 남우주연상' 네티즌 강추!
  • 스포츠 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1.08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대한민국 영화대상>을 화려하게 장식할 18개부문 후보작(자)들이 공개돼 화제다.


지난 7일 <제7회 대한민국 영화대상>사무국에서는 총19개 부문 중 공로상을 제외한 18개 부문의 후보작(자) 선정을 마무리하고 후보작(자)을 발표했다.


특히, 나홍진 감독의 추격자가 최우수 작품상, 감독상, 남우 주연상, 여우 조연상, 신인 감독상, 각본/각색상, 촬영상, 조명상, 편집상, 음악상 등 총 10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돼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이어 <세븐데이즈>가 8개 부문, <놈놈놈> 7개 부문에 <고고 70>, <멋진 하루>, <영화는 영화다>가 각각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다.


우선 최우수 작품상에는 <멋진 하루>(영화사 봄, 스폰지 이엔티), <밤과 낮>(영화사), <영화는 영화다>(김기덕 필름, 스폰지 이엔티),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MK 픽처스), <추격자>(영화사 비단길) 등이 선정됐다.


또 감독상에는 <고고 70 - 최 호>, <멋진 하루 – 이윤기>, <밤과 낮 – 홍상수>,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 김지운>, <추격자 – 나홍진>감독 등이 노미네이트 됐다.


남우주연상에는 <멋진 하루> 하정우, <신기전> 정재영, <영화는 영화다> 소지섭,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송강호, <추격자> 김윤석이 이름을 올렸으며, 여자 주연상에는 <경축! 우리 사랑> 김해숙, <뜨거운 것이 좋아> 김민희, <미쓰 홍당무> 공효진, <세븐 데이즈> 김윤진, <아내가 결혼했다> 손예진 등이 올랐다.


한편, <제7회 대한민국 영화대상>은 내달 4일 오후 6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배우 송윤아의 단독 진행으로 개최된다. (사진 = 연합뉴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