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손해보험업계에 따르면 주요 손보사들은 여러 제휴를 통해 보험계약자에게 다양한 서비스(자동차 관련 서비스 제외)를 제공하고 있다.
MG손보(대표 김상성)는 보험계약자들에게 헬스, 라이프, 뷰티, 장례서비스 등 4가지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험계약 고객들이 연간 쿠폰 2매를 선택해 지급받는 방식이다.
헬스서비스인 건강검진은 정상가격의 최대 60%를 할인해주며 유전자검사는 정상가격의 최대 49%까지 깎아준다. 또한 의료전문포탈 ㈜병원가자 가입시 연회비 1만원을 지원해준다.
라이프서비스는 꽃배달 할인, 호텔이용 할인 등이 포함된다. 폴라리스와 제휴로 꽃배달 서비스 이용시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호텔할인은 해외호텔은 10%, 국내호텔은 5% 할인해준다.
뷰티 서비스는 안경 1만원 할인, 남성 미용 10% 할인이 있다. 안경원에서 1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1만원 할인해주며, 남성미용업체 블루클럽 미용실을 이용할 경우 정상 가격의 10%를 할인해준다.
LIG손보(대표 김병헌)는 보험계약 고객들에게 웨딩패키지 계약시 20만원 할인, 월 1회10분 변호사의 무료전화법률상담, 유명워터파크 50%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해상(대표 이철영·박찬종)은 보험 가입 후 1개월 이상 유지고객을 대상으로 모두투어 국내외 여행상품 3%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제주리조트, 설악리조트, 화순리조트 이용시 최대 60% 할인해준다. 쇼핑 혜택으로는 현대홈쇼핑, 현대백화점상품, H몰인터넷 상품을 2~4% 추가 할인해준다.
삼성화재(대표 안민수)와 동부화재(대표 김정남)는 보험 상품에 따라 서비스를 적용하고 있다.
삼성화재 가정종합보험 ‘행복한 우리집’, 애니홈종합보험에 가입한 고객은 포장이사, 홈클리닝, 테마클리닝 등 클린홈서비스를 10%~4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동부화재는 ‘우리가족생활보장종합보험’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유기농 채소 세트, 멸치어간장 세트 등의 물품을 신청 받아 제공해주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문수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