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금융라운지] KB국민카드, 무의탁 어르신 위한 겨울용품 ‧ 삼성카드 링크, 삼성페이 오픈 ‧동부화재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外
상태바
[금융라운지] KB국민카드, 무의탁 어르신 위한 겨울용품 ‧ 삼성카드 링크, 삼성페이 오픈 ‧동부화재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外
  • 손강훈 기자 riverhoon@csnews.co.kr
  • 승인 2015.12.1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 무의탁 어르신 위한 겨울나기 선물 제작

크기변환_[사진자료] KB국민카드, 무의탁 어르신을 위한 겨울나기 선물 제작(151215).JPG
▲ KB국민카드 백문일 상무(왼쪽)가 함께하는 한숲 권훈상 이사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KB국민카드(대표 김덕수)는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무의탁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선물 세트를 제작하는 ‘스마일박스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KB국민카드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힘을 보탰다.

행사 참가자들은 △방한용품(무릎담요, 수면양말, 울장갑 등) △식료품(영양반찬, 두유 등) △보습제 등으로 구성된 겨울나기 선물 세트를 300개 제작했다.

이날 제작된 선물 세트는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을 통해 서울‧경기 지역 거주 무의탁 어르신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정성을 다해 만든 선물들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나기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삼성카드 LINK’ 업계 최초 삼성페이 오픈

삼성카드(대표 원기찬)는 빅데이터 기반의 CLO(Card Linked Offer)서비스인 ‘삼성카드 LINK’를 업계 최초로 삼성페이에 도입했다.

삼성카드 LINK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회원에게 할인, 포인트 적립 등 맞춤형 혜택을 자동으로 연결시켜 주는 서비스로 삼성카드가 지난해 4월 업계 최초로 오픈한 바 있다.

회원별 소비패턴 분석을 통해 회원이 선호하는 업종이나 지역, 회원과 유사한 성향의 다른 회원들이 선호하는 인기 가맹점 등을 예측해 개인별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한다.

또 회원이 삼성카드에서 추천한 가맹점과 혜택을 선택해 두면 해당 가맹점에서 별도의 쿠폰이나 할인권을 제시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삼성페이에서 삼성카드를 등록한 고객은 등록된 삼성카드 화면에서 ‘맞춤 혜택 LINK’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며, 버튼을 터치하면 나오는 혜택 목록에서 원하는 혜택들을 선택하면 된다.

각각의 혜택 내용이나 개수는 회원별 소비 성향에 따라 다르게 보여지며 해당 가맹점에서 평소처럼 삼성카드 또는 삼성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쿠폰이나 LINK화면을 보여줄 필요 없이 알아서 혜택이 적용된다.

동부화재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실시

크기변환_(보도사진) 동부화재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최종).jpg
동부화재 김정남 사장을 비롯한 본점임원 및 영업본부장 등 100여 명은 11월23일부터 이번 달 18일까지‘2015 고객 바로 알기’ 행사의 일환으로 ‘휴면보험금 찾아주기’와 ‘화재보험 위험관리 컨설팅’ 캠페인을 실시한다.

동부화재는 2004년 우수고객 방문으로 시작된 ‘고객 바로 알기’는 2011년 불만 고객, 2012년 장기 미접촉 고객, 2013년에는 상속인 보험금 찾아주기와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2014년에는 화재보험 위험관리 컨설팅으로 확대 발전시켜 전개해 나가고 있다.

동부화재는 3년 연속하여 장기간 보험금을 찾지 않는 휴면보험금을 찾아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동부화재는 2013년, 2014년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통해 보험금 270억 원을 찾아 주었다. 

화재보험 위험관리 컨설팅은 동부화재 위험관리연구소에 위험관리 전문가들이 화재 위험도가 높은 60곳의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사업장 관리 상태와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고객 사업장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이다.

동부화재 김정남 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소비자권익보호에서 앞서 나가는 동부화재가 될 것”이라며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경영정책에 반영,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MG새마을금고 배드민턴단 소속 선수, 국제대회 우승

MG새마을금고 배드민턴단(회장 신종백) 소속 선수들이 잇달아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MG새마을금고 배드민턴단 소속 선수인 이현일(남자 단식)과 엄혜원(혼합복식)은 2015년 12월7일부터 12월12일 6일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2015 미국오픈 배드민턴 그랑프리 선수권대회에서 각각 남자단식, 혼합복식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국가대표를 은퇴했지만 국내대회는 물론 국제대회에서도 전성기 때의 전력에 버금가는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현일 선수는 이번 미국오픈 대회에서 남자단식 우승을 차지하며 건재함을 과시했다.

MG새마을금고 배드민턴단은 2013년 창단 첫해부터 신흥강팀으로 부상, 현재까지 각종 국내대회에서 기존 명문실업팀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으며 국가대표도 5명이나 보유하고 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장애아동 보행재활 보조기구 지원

크기변환_(사진자료2)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유석쟁 전무가 지하철 건강기부계단에서 적립된 기부금으로 장애아동 보행 보조기구를 전달하고 있다.jpg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유석쟁 전무가 장애아동 보행 보조기구를 전달하고 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시형, 이하 생명보험재단)은 15일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와 함께 건강기부계단 기부금 4천만 원을 장애아동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서울시 류경기 행정1부시장,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마루 부위원장, 변은경 시청역장, 생명보험재단 유석쟁 전무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지난해 12월에 시청역과 왕십리역에 설치한 ‘건강기부계단’을 지난 1년간 400만 명의 시민들이 이용해 적립된 기금이다.

이 기금으로 걷기 어려운 13명의 장애아동에게 ‘이동형기립기, 보행훈련기’ 등 보행재활 보조기구를 지원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의 ‘건강기부계단’은 보행자가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할 때마다 1인 당 기부금이 10원씩 적립되는 착한계단으로 2014년도 시청역과 왕십리역에 이어 올해 7호선 상봉역과 3호선 경복궁역에 추가 설치했다.

이날 행사는 보행재활기구 전달식을 비롯하여 아동 및 보호자를 위한 마술공연과 페이스페인팅, 건강도시락 데이트 등 참석자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손강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