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아우디, ‘뉴 A6 아반트’ 출시…실용성 높여 주목
상태바
아우디, ‘뉴 A6 아반트’ 출시…실용성 높여 주목
  • 심상목 기자 sim2095@csnews.co.kr
  • 승인 2016.05.1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코리아가 기존 A6에 실용성을 더한  ‘뉴 아우디 A6 아반트(new Audi A6 Avant)’를 19일 공식 출시했다. 이 모델을 통해 아우디는 한국시장 고객들의 선택을 폭을 넓혀준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인 ‘뉴 아우디 A6 아반트’는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7단 S-트로닉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 출력은 190마력이며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3.1km/l이다.

스펙을 살펴보면 전장 4천9백43mm, 전폭 1천8백74mm, 전고 1천4백61mm로 보다 넓고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갖췄다.

사진1_뉴 아우디 A6 아반트.jpg

8인치 고해상도 MMI 디스플레이를 통해 내비게이션, 멀티미디어, 블루투스 통화 관련 정보 등 운전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를 보여준다.

또한 전면 유리에 주요 정보를 기호와 숫자로 나타내주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Head-up display), 60km/h부터 250km/h의 속도에서 운전자가 방향 지시등을 작동하지 않고 의도치 않는 차선 이탈 시 자동으로 차량의 스티어링 휠을 조향해 주행 중인 차선을 벗어나지 않도록 돕는 ‘액티브 래인 어시스트(Active lane assist)’ 기능이 탑재됐다.

아우디코리아 세드릭 주흐넬 사장은 “수입차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차량을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의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며 “아우디코리아도 국내 진출 이래 최초로 아반트 모델인 '뉴 아우디 A6 아반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출시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국내 판매 중인 아우디 모델 포트폴리오의 확장과 함께 소비자들의 수입차 구매 시 선택의 폭을 더욱 다양하게 넓혀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심상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