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은 캡처가 2016년 유럽 시장에서 전년도보다 약 11% 늘어난 21만5천670대 판매되며 17만6천211대 판매된 푸조 ‘2008’을 제치고 유럽 소형 SUV 판매 1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캡처는 유럽 시장에서 2008을 비롯한 오펠 ‘모카’, 다치아 ‘더스터’ 등 동급 모델과의 경쟁에서 2014년부터 3년 연속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캡처는 르노 프랑스 연구소에서 개발해 스페인 공장에서 생산하는 모델로, 르노삼성은 2013년 말부터 캡처를 수입해 QM3로 국내 시장에 판매해 오고 있다.
QM3는 지난 2015년 국내 수입차 중 최초로 단일 모델 연간 판매량 2만대를 돌파했으며,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량 6만 대를 넘어섰다. 르노삼성은 최근 에투알 화이트 색상을 신규 출시하는 등 국내시장을 겨냥한 맞춤형 상품전략과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르노삼성 황은영 홍보·대외협력본부장은 “올해 신규 경쟁모델 출시 등으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도 QM3가 유럽에서 검증 받은 탄탄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점유율을 더욱 높여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전략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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