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카드뉴스] 평범한 카드는 싫어!...은행 ‘캐릭터카드’ 전성시대

김정래 기자 khk@csnews.co.kr 2017년 10월 11일 수요일 +더보기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1. 평범한 카드는 싫어!...은행 ‘캐릭터카드’ 전성시대

#2. 20~30대들이 소셜미디어에 캐릭터가 디자인된 체크카드 사진을 올리고 해쉬태그(#)를 붙이는 놀이를 즐기면서 은행들이 캐릭터 체크카드 마케팅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3. 카카오뱅크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 어피치, 무지, 콘 4종류의 캐릭터 체크카드를 선보였습니다. 이중 최고 인기카드는 라이언. 발급 비율이 무려 55%에 육박합니다. 반면 비캐릭터 발급 비율은 6%뿐.

#4. 케이뱅크도 라인 프렌즈 캐릭터가 담긴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출시. 기본형 1종과 라인프렌즈 캐릭터인 브라운, 샐리, 코니, 초코  5개 종류입니다.

#5.인터넷전문은행에 뒤질세라 KB국민카드도 지난달 디자인 그룹 스티키몬스터랩과 손잡고 레드몬, 빅몬, 버드몬 등 인기 캐릭터를 입힌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를 선보였습니다.

#6. SC제일은행도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등 마블 캐릭터가 새겨진 체크카드와 통장을 발급했습니다. 3개월 만에 7만5천 장이나 깜짝 발급됐다고 하네요.

#7. KEB 하나은행 역시 일본 만화 포켓몬스터를 활용해 8만 개의 카드가 신규 발급되는 인기를 누렸습니다. 기왕이면 다홍치마! 캐릭터카드 전성시대가 열렸습니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만드는신문 (http://www.consumer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