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청정원 홍초] 음용식초 시장 최강 브랜드
상태바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청정원 홍초] 음용식초 시장 최강 브랜드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9.08.22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대표 임정배) 청정원 홍초가 ‘2019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에서 1위를 수성했다.

CJ제일제당의 미초, 샘표식품의 백년동안 등의 제품과의 경쟁에서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대상 청정원은 지난 2006년 국내에 음용식초 시장의 문을 연 후 수많은 경쟁 제품들이 쏟아지는 가운데 왕좌를 지켜오고 있다.

홍초가 오랜 기간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꾸준한 혁신으로 꼽힌다.

대상 청정원은 음용식초 시장에서 이미 독보적인 위치에 올랐음에도 꾸준한 제품 개선을 시도하며 새롭고 다양한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지난 2015년에는 원료, 건강 등을 강화한 ‘홍초 바이탈플러스’로 전면 리뉴얼했다. 2017년에는 어린이 전용의 ‘홍초 먹은 기운센 어린이’를 출시했으며 지난해에는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스틱형 홍초 음료 ‘홍초 헬시플러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최근 6월에는 건강한 당 ‘알룰로스’를 함유한 ‘알룰로스 홍초 포도’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홍초.jpg

‘알룰로스’란 무화과, 포도 등 자연에 존재하는 천연유래 당으로 체내 흡수율이 낮은 당으로 알려져 있다. 설탕에 가까운 단맛을 내면서도 칼로리는 제로(0kcal/g)인 데다 과량 섭취해도 부작용이 없어 설탕을 대체할 차세대 감미료로 주목 받고 있다.

'알룰로스 홍초 포도’는 홍초의 강점인 특허 받은 3단 발효공법으로 만든 100% 자연발효식초를 사용했다. 설탕이나 액상과당 대신 곡물을 원료로 만든 이소말토올리고당과 과일원료가 들어 있으며 고순도 알룰로스를 넣어 기존 제품 대비 칼로리를 절반 이하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음용식초는 물이나 탄산수에 희석해 마시는 식초 음료로 갈증해소와 피로 회복에 좋은 건강음료다. 식초음료는 초산, 구연산 등 몸에 좋은 유기산이 다량 함유된 식초의 효능이 바탕이 돼 피로를 풀어주고 잃어버린 활력을 되찾는데 좋다고 알려져 있다.

대상은 “홍초는 기호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어 온 가족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용식초”라며 “갈증해소 및 피로회복 기능으로 여름철 건강음료로 특히 좋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