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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꽝''꽝'..파편세례,불'활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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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꽝''꽝'..파편세례,불'활활'"
"'For Panasonic'표시 캠코더용" vs "정품 아니다"
  • 이경환기자 nk@nking.com
  • 승인 2008.07.11 08:10
  • 댓글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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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노트북, PMP 등의 배터리 폭발사고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한 대형마트에서 구입한 디지털 캠코더의 배터리가 폭발하는 사고가 또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004년 인근 대형 마트에서 파나소닉 디지털 캠코더를 구입한 임모씨(서울 서대문구 북아현동)는 지난 6일 조카의 생일을 맞아 디지털 캠코더를 사용하기 위해 배터리 충전을 했다.


충전을 시작한 지 30여분이 지난 뒤 충전기를 꽂아 둔 작은 방에서 갑자기 '펑' 하는 소리를 내면서 배터리가 폭발했다. 파편이 이 곳 저곳으로 튀어 방바닥과 침대 등에 불이 붙었다.


조카의 생일을 맞아 집에 모여 있었던 가족들은 담요와 수건, 걸레 등을 이용해 바로 불을 꺼 진정이 되는 듯 했다. 그러나 곧이어  배터리가 첫 폭발에 비해 더 큰 소리를 내며 2차 폭발했다.

첫폭발보다 더 많은 파편이 침대 등으로 날아가 불이 더 크게 번졌다.

또 한번 가족들은 황급히 불길을 진압했고, 다행히 약간의 데인 상처뿐 크게 다치진 않았다.놀란 어르신들과 가족들은 청심환 등 신경안정제를 복용한 뒤에야 간신히 놀란 가슴을 추스릴수있었다.
 
임씨는 바로 다음날 파나소닉 A/S센터에 이 같은 사실을 알렸고 2명의 직원이 찾아왔다.


임씨는 직원들로부터 뜻 밖의 황당한 얘기를 듣게 됐다. 배터리에 'For Panasonic'이라고 적힌 것은 정품이 아닌 중국산 비품이기 때문에 보상이 어렵다는 것. 


이 날 파나소닉 직원은 폭발 사고가 발생했던 현장을 촬영하고 제품을 수거한 뒤 돌아갔다.며칠 뒤 파나소닉  관계자는 "업체 측이 책임질 문제가 아닌 것 같으니 회수한 제품을 바로 택배로 보내 주겠다"고 전했다.


임씨는 "파나소닉이라는 브랜드명를 믿고 제품을 구매한 것인데 사고가 발생하니까 발뺌하려는 것으로 밖에 안 느껴진다"며 "적절한 조치가 하루빨리 이뤄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파나소닉 관계자는 "만약 정품 배터리를 사용하다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당연히 파나소닉 측이 조치를 취해야 하는데 이 경우 당초 디지털 캠코더 판매자가 정품이 아닌 비품을 사용한 것 같다"며 "이 배터리가 어떻게 유통됐는지에 대해서 역추적을 하고 있지만 일일이 다 확인은 어려운 실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정품과 비품 배터리 간 가격이 2~3만원 가량 차이가 나는데 소비자 분들이 정품을 사용해야 폭발 위험성도 적을 뿐 더러 혹시라도 있을 피해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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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서윤 2008-08-09 09:07:28
.......
무섭게 생겼네요~!!!

앙잉 2008-07-26 13:05:52
명백한 소비자 과실이죠...
비품이잖아요..짝퉁배터리썼는데 그것으로 인한 피해를 엉뚱한 파나소닉보고 해달라니...정품쓰다가 문제생기면 당연히 파나소닉에서 책임지겠지만..이와같은 경우는 틀리죠..예를 들자면 동대문에서 아르마니 짝퉁옷을 사입고 그옷에 문제가 생긴것을 아르마니 대리점가서 해결해달라고 우기는것하고 똑같죠..

'기자'라니 2008-07-18 15:23:04
여러말 필요없고... 때려쳐라

어이없네요 2008-07-18 12:52:29
기사 ㅤㅁㅝㅇ미?
짝퉁사서 진품매장가서 보상해달라 이건가요?

뭥미 2008-07-18 09:19:23
헐 어처구니 없네...
비품인줄 알고 사놓고 브랜드 제품이면 책임져라 라는 논리는 좀
그걸 그대로 받아쓰는 기자는 또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