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아프면 네이버에 물어보세요!" 의료 전문 검색 오픈
상태바
"아프면 네이버에 물어보세요!" 의료 전문 검색 오픈
  • 임학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1.2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면 네이버에 물어보세요!"

NHN(대표 최휘영)의 검색 포털 네이버가 질병 및 의학 관련 키워드 검색 시 별도 영역에서 관련 전문·심층 정보를 제공하는 ‘건강 전문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건강 전문 검색 서비스’는 질병 및 의학 등 관련 키워드 검색 시 통합검색에 ‘건강’ 탭을 새롭게 추가해, 별도 영역에서 관련 병명과 질병에 대한 기본 정보 및 실생활에 유용한 가정의학 분야의 정보 등 특화된 전문 정보를 보여주는 주제별 전문 검색 서비스이다.

이용자들은 전문 의료진이 게재한 주요 의료 전문 사이트 게시판의 상담 및  컬럼 등 다양한 의학 전문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발병부위 ∙ 증상 등 간단한 조건 설정만으로 관련 질병 정보를 찾아주는 ‘질병스마트파인더’ 기능으로 최적화된 검색 결과를 찾아볼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한, 회사측은 서울대학교병원(원장 성상철)과 제휴를 통해, 서울대학교병원 의료진이 직접 감수한 의학전문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의학 정보에 대한 신뢰도를 한층 높였다고 덧붙였다.

NHN 강석호 검색전략팀장은 “의료, 웰빙 등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 및 의학 관련 정보에 대한 이용자들의 요구가 많아지고 있다”면서 “앞으로 네이버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정보 욕구를 반영,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 검색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네이버는 신뢰도 높은 전문 의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대학교병원, 대한의사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영양사협회 등의 전문 기관과의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