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생식이 좋은 6가지 이유
상태바
생식이 좋은 6가지 이유
  • 채식광 csnews@csnews.co.kr
  • 승인 2006.12.1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식이 좋은이유 6가지

1. 소식을 할 수 있게:

생식은 소식(少食)입니다. 생식을 꾸준히 하면 소식습관이 자리잡히게 됩니다. 또한 생식하는 사람은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의 1/3만 섭취해도 맑고 활력있는 생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식은 항산화효과(抗酸化效果)가 있다고 합니다. 지방의 산화를 산패라고 하며, 산패된 지방은 과산화지질이라고 합니다. 과산화지질은 청산가리(옛날에는 사약이라고 했죠^^)보다 독성이 훨씬 더 강하다고 합니다. 과산화지질은 발암물질, 세포노화 촉진 및 여러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황산화효과란 우리 몸에서 이런 과산화지질이 생성되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를 말합니다. 생식을 통해 소식이 젊음과 건강을 유지해주는 비결임을 몸소 체험해 보세요..

2.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1992년 세종대학교 윤옥현 교수가 발표한 논문을 보면 생식은 통상적인 한끼식사의 다섯 배 이상의 영양가가 들어있는 식사라고 합니다.
자연의 생명력이 살아있는 생식의 칼로리는 우유 한 컵 정도이지만, 인체 내에서 에너지 대사효율이 화식에 비해 6배나 높아 소식으로도 왕성한 생활이 가능하게 합니다.
생식은 우리 몸에서 윤활유 역할을 하는 비타민과 몸을 단단하게 하는 미네랄이 화식에 비해 다섯 배 이상 높답니다. 생식에는 또한 우리의 생명에 꼭 필요한 미지의 영양소(초영양소)를 포함해 자연의 살아있는 생명소를 섭취하는 것이므로 몸을 건강하게 합니다. 이는 생식을 하는 사람이 화식을 즐기고 탐닉하는 사람들에 비해 질병에 걸릴 확률이 10배나 낮은것으로 보고되고 있는 것과 무관하지 않은 것입니다.
또한 열을 가한 사료를 주식으로 하는 애완동물이 암에 걸린다는 신문보도는 간접적으로 생명력이 살아있는 생식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뒷받침하고 있는 것이나 다름없는 것입니다.

3. 장을 튼튼하게 하는 식이섬유가 많아요:

생식에는 현미를 포함한 곡류, 야채, 해조류의 섬유질이 아주 풍부하답니다. 섬유질은 보통 먹을 수는 있지만 소화가 되지 않는 탄수화물을 지칭하는 말인데, 식이섬유는 장내 노폐물인 발암물질, 중금속,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을 흡착 배설해 장을 깨끗하게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장내 연동운동을 촉진하는 일을 도와 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식이섬유는 유산균 수를 증식시키며, 유산균은 식이섬유를 먹고 비타민 B1, B12 같은 유익한 물질을 배설해 장내환경을 개선시켜 준다고 합니다.
피부는 장의 거울이라는 말이 있듯이 생식을 통해 적당한 양의 식이섬유를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가 맑고 깨끗해지며, 피가 깨끗해져 정신이 맑아집니다.

4. 우리 몸에 노폐물을 남기지 않아요:

생식을 하면 노폐물이 나미 않아 피가 깨끗해진다고 합니다.
예로서 네 개의 소금(나트륨) 중에서 하나만이 생명소로 쓰인다고 하며, 나머지 세 개는 노폐물이 된다고 합니다. 노폐물이 된 세 개의 소금 1g은 물 1리터를 마시게 하며, 노폐물이 된 소금 1분자는 물 7문자를 몸에 저류 시켜 몸을 붇게 해 물살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칼슘과 같은 무기물도 익히지 않은 음식물을 통해 섭취하면, 바로 뼈로 흡수되어 뼈를 단단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레몬에는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열에 약하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레몬에 열을 가하는 순간 레몬 안에 있던 비타민 C는 파괴되어 버리고 말 것입니다. 파괴된 비타민 C는 어디로 갔을까요? 물론 레몬안에 남아 있을 것입니다.
레몬 안에 남아있는 파괴된 비타민 C는 더 이상 비타민 C가 아닐 것입니다. 그러면 무엇일까요? 노폐물로 변화된 것입니다.
원래는 몸의 신진댓를 원활하게 해줄 아주 좋은 영양가가 열을 가하는 순간 노폐물로 변화될 수 있는 것입니다.
자연의 생명력이 살아있는 생식은 생명소로 쓰이던 영양가가 우리 몸에서도 생명소로 사용되므로 몸을 단단하고 활기차게 하는 것입니다.

5. 염분이 없으니까 좋아요:

고혈압, 신부전증, 간경화증, 간암, 심장병 등에는 과다한 소금섭취를 피해야 한다는 것은 상식입니다. 생식은 쉽게 무염식을 할 수 있게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식물에는 적당량의 생명소로서의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야생의 모든 동물은 생식을 합니다. 또한 무염식을 합니다. 무염생식으로 몸과 마음이 맑고 깨끗해져 가는 걸 느낄수 있습니다.

6. 자연의 생명력이 살아있으니까,,,

생식에는 자연의 생명력이 살아있습니다. 또한 생식에는 생명소를 포함하는 미지의 물질인 초용양소가 살아 있습니다. 그리고 생식에는 엄청난 양의 효소가 살아있습니다. 효소는 우리 몸의 대사작용에서 공장의 숙련된 일꾼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우리의 몸은 효소의 작용으로 생명을 유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인간의 몸에는 수 천 종의 효소가 있으며 각각의 효소는 음식물을 분해하고, 우리 몸에 필요한 물질을 재 합성하는데, 일반 화학 반응의 100만배나 빠른 속도로 반응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효소의 최적 온도는 인간의 체온과 같은 36.5도이며, 39도 이상에서는 활성이 현격히 저하되는 현상을 보입니다. 그러므로 3일 이상 고온 상태가 계속 될 경우 효소의 기능 저하로 사람은 사망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모든 효소는 단백질이므로 60도 이상에서는 생명력을 잃게 됩니다. 그러나 열을 가하지 않은 생식에는 식물체에 존재하는 수많은 효소와 엽록소가 살아있는 상태로 섭취하는 것이며, 이로 인해 인체의 자연치유력을 회복시켜 주는 것입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