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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34년만에 세계 TV시장 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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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34년만에 세계 TV시장 석권
  • 최영숙 기자 yschoi@consumernews.co.kr
  • 승인 2007.02.14 08:3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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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지난해 34년만에 세계 TV 시장을 제패했다.

14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와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LCD TV와 PDP TV, 브라운관TV 등을 합친 전체 TV 시장에서 판매 수량 점유율 10.6%를 기록, LG전자 9.8%, TTE 9.4%, 필립스 6.8%, 소니 6.2%,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또 매출 규모에서도 14.2%의 점유율로, 소니 11.3%, LG전자 8.6%, 파나소닉 8.5%, 필립스 8.3% 등을 누르고 정상에 올랐다.

삼성전자가 세계 TV 시장에서 매출과 판매 수량 모두 1위를 차지한 것은 1972년 TV사업에 뛰어든 이래 34년만에 처음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시장조사기관에서 업체별로 TV 판매실적을 집계, 발표하기 시작한 것이 몇 년 되지 않지만 삼성전자가 매출과 판매수량 모두 1위를 차지한 것은 34년만에 처음"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와 함께 지난해 세계 LCD TV 시장에서도 판매수량 점유율이 13.4%로, 필립스 13.0%, 소니 11.6%, 샤프 11.3%, LG전자 7%를 제치고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이에 비해 LCD TV 매출 점유율은 소니가 16%로, 삼성전자(15%)와 샤프(11.5%)를 누르고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다.

PDP TV 시장에서는 파나소닉이 29%의 매출 점유율로, LG전자 16.0%, 삼성전자 14%, 필립스 10%, 히타치 8%, 파이오니어 7% 등을 누르고 정상을 지켰다.

브라운관TV 시장에서는 중국의 TTE가 매출과 판매수량 기준 점유율 모두 12%를 기록, 판매수량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각 10%)를 누르고 1위를 차지했으며, 매출에서는 삼성전자(11%)를 근소한 차이로 앞서며 정상을 유지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LCD TV 1천100만대, PDP TV 300만대 등 평판TV 1천400만대와 프로젝션 TV 및 슬림 TV 1천만대 등 총 2천400여만대의 TV 판매실적을 올려 세계 TV 시장 1위를 굳힌다는 목표를 설정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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