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22일 두 번째 빅뱅 업데이트 ‘반격의 움직임’을 실시하며 신규 직업 ‘레지스탕스’를 공개했다.
레지스탕스는 근접 타격과 다수의 몬스터를 한번에 섬멸하는 화려한 스킬을 갖고 있는 공격현 마법사 ‘배틀메이지’와 ‘재규어’를 타고 이동하며 빠른 공격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라이딩 궁수 ‘와일드헌터’ 2종의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다.
두 캐릭터 모두 지난 5월 테스트 서버를 통해 유저들에게 공개된 이후 큰 관심을 모아왔으며 유저들은 그 동안 접해 보지 못했던 개성 있는 신규 직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직업 레지스탕스의 배경이 되는 신규 지역 ‘에델슈타인’도 추가됐다. 에델슈타인의 ‘레벤광산’에는 고레벨 신규 몬스터들이 등장하는데 레지스탕스뿐 아니라 기존 직업 캐릭터로도 사냥이 가능하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의 레지스탕스 공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22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서는 레지스탕스 캐릭터를 생성 해 레벨업 시 경험치 혜택을 제공하는 ‘에너지 캡슐’ 등의 게임 내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핫타임 이벤트 2탄으로 24일 오후 2시부터 30분부터 1분 동안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각종 인기 아이템이 포함된 ‘아이템 상자’를 선물하고 같은 날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경험치 2배 혜택을 제공된다.
한편 신규 월드 ‘코스모’ 오픈을 기념해 22일부터 8월 15일까지 정착금 의미의 게임 머니를 제공하고, 8월 15일까지 70레벨 달성 유저에게는 특별 아이템 ‘코스모 두건’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