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금융라운지] KEB하나은행, 음악회 개최 · 한화생명, 헌혈행사 · NH농협생명 농가지원 外
상태바
[금융라운지] KEB하나은행, 음악회 개최 · 한화생명, 헌혈행사 · NH농협생명 농가지원 外
  • 김문수 기자 ejw0202@csnews.co.kr
  • 승인 2015.10.1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 ‘대전사랑 푸른음악회’ 개최

KEB하나은행(행장 함영주)은 14일 KEB하나은행 출범기념‘대전사랑 푸른음악회’를 대전 엑스포 시민광장 특설무대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2.jpg
▲ 지난 14일 대전 엑스포 시민광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된 KEB하나은행 ‘대전사랑 푸른음악회’에 참석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과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일곱번째)이 행사에 참석한 내외빈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이 음악회는 1993년부터 매년 지속돼 온 하나은행의 대표적 문화행사 중 하나로 ‘Save the Green’ 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환경보전의 메시지를 전하는 무료 환경콘서트다.

KEB하나은행 출범을 기념하고 ‘2015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과 ‘2015세계과학정상회의’성공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열린 이번 음악회는 관객들에게 환경보전과 자연사랑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대전시민 1만여명이 참석한 이번 음악회는 인기가수 싸이, 포미닛, 인순이, 박현빈 등이 출연해 대전 엑스포 시민광장을 뜨겁게 만들었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KEB 하나은행은 이번 대전사랑 푸른음악회처럼 대전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대전지역 경제활성화 및 푸른 대전 만들기에 적극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문수 기자]

한화생명, 헌혈로 생명 나눔 실천

한화생명을 비롯해 63빌딩에 위치한 한화그룹 계열사 직원들이 15일 63빌딩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헌혈 행사는 한화그룹 창립 63주년을 맞아 63빌딩에 위치한 한화그룹 계열사가 모두 동참했다.

한화생명과 한화호텔&리조트, 한화63시티, 한화자산운용, 한화인베스트먼트 직원들이 아직도 이어지고 있는 메르스로 헌혈자수가 급감해 혈액부족 현상으로 고통받고 있는 이웃들을 돕기 위해서 헌혈에 나선 것이다.

면세점 공사로 여념이 없는 한화갤러리아 직원들도 바쁜 와중에 시간을 내어 헌혈에 동참했다.

헌혈 행사로 모아진 헌혈증은 백혈병 등의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우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NH농협생명, 수확시기 맞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 지원

NH농협생명 임직원으로 구성된 ‘행복나눔 봉사단’ 50여명은 15일 경기도 이천시 설성면의 농가를 방문해 일손을 돕기 위해 힘을 모았다. 

이번 농촌일손돕기는 수확시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복나눔 봉사단 임직원들은 북숭아 수확 이후에 단단히 박혀있는 지지대를 함께 제거하며 묵묵히 구슬땀을 흘렸다.

한편, 농협생명은 농가소득증대와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미래에셋금융그룹‧코스콤 200억 원 규모 핀테크 투자펀드 조성

미래에셋금융그룹과 코스콤은 15일 여의도 코스콤 사옥에서 핀테크 투자펀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미래에셋금융그룹 최현만 수석부회장과 코스콤 정연대 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미래에셋금융그룹 120억 원, 코스콤이 80억 원을 출자해 200억 원 규모의 핀테크 투자펀드를 2015년 10월말까지 결성하기로 했다.

핀테크 투자펀드는 금융시장 혁신을 주도할 경쟁력 있는 핀테크 기업을 발굴, 투자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삼성증권, 2015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삼성증권이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4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나눔 문화을 확산하고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봉사, 기부, 생명나눔, 희망멘토링, 기업사회공헌 5개 분야에 대해 보건복지부가 제정한 상이다.

삼성증권은 기업사회공헌 부문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에 선정됐다.

삼성증권은 지난 2005년부터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전하고 올바른 경제가치관을 심어 주는 '청소년 경제증권교실' 프로그램을 시작해, 17만 명의 청소년이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있다.

지난 2009년 대학생 자원 봉사단인 'YAHO'를 신설해, 전국 10개 거점 사회복지센터와 협약을 맺고, 전국 단위의 교육보급 네트워크도 구축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의 공부방을 리모델링하는 '아이들의 꿈마루', 청소년들의 문화예술체험교육 프로그램인 '명랑만보'에 이르기까지 미래세대를 위한 노력에 적극 나서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손강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