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제6차 핀테크 지원센터 데모데이 개최...핀테크 기술 시연
상태바
제6차 핀테크 지원센터 데모데이 개최...핀테크 기술 시연
  • 김문수 기자 ejw0202@csnews.co.kr
  • 승인 2015.11.2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지원센터는 23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그랑서울나인트리컨벤션에서 핀테크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제6차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임종룡 금융위원장, 정찬우 금융위 부위원장을 비롯해 주요 금융협회 및 금융회사 CEO 등 각계인사가 참석해 국내 핀테크 산업 육성과 우수 핀테크 기업에 대한 관심과 격려를 표명했다.

행사에 참석한 금융회사 CEO는 생명보험협회 이수창 협회장, 손해보험협회 장남식 협회장, 신한은행 조용병 행장, 우리은행 이광구 행장, 우체국 예금사업단 정진용 단장, KB카드 김덕수 사장, BC카드 서준희 사장, NH투자증권 김원규 사장, 삼성화재 안민수 사장, 교보라이프플래닛 이학상 사장 등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온라인보험 슈퍼마켓 가입시연, 핀테크 산업 육성 공로자 표창, 핀테크 기업 기술 시연 등이 진행됐다.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보험 다모아’ 시연회가 식전 행사로 열렸다. ‘보험다모아’는 생·손보협회 공동주관으로 실손, 자동차, 여행자, 연금보험 및 보장성·저축성보험 등의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채널이다. 

이어 핀테크 산업 육성 공로자 40인에 대한 금융위원장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번 표창은 정부가 24개 핵심개혁과제 중 하나인 핀테크 육성을 위해 노력한 기관 및 개인을 격려하기 위한 것이다. 수상자는 핀테크 관련 홍보 기여자, 규제 개선 제안자, ‘핀테크 지원센터’ 우수 상담자, 기타 관련 정책 추진상 공로자 등이 포함됐다.

핀테크 홍보대사 임시완씨와 CF 감독 장재혁 씨 등을 비롯한 수상자들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핀테크 산업 육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총 5개 핀테크 기업(데이터와이드, 엔에스비욘드, 지속가능발전소, 피노텍, 파워보이스)이 각자 자신의 핀테크 기술을 소개하고 시연했다. 이날 35개 은행, 카드, 증권사, 보험사 및 코스콤, 금융보안원 등이 참여했다.

핀테크지원센터는 이번 행사 종료 이후 데모데이에 참석해 기술을 시연한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간 1대1 멘토링 협력 관계 구축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핀테크 기업이 1대1 멘토링을 수료하고 산업은행, 기업은행 등에 자금지원을 요청할 경우 우선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문수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