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현장스케치] “서울 강북권 최초 복합쇼핑몰”...롯데몰 은평점 8일 그랜드 오픈
상태바
[현장스케치] “서울 강북권 최초 복합쇼핑몰”...롯데몰 은평점 8일 그랜드 오픈
  • 조지윤 기자 jujunn@csnews.co.kr
  • 승인 2016.12.0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몰 은평점이 8일 그랜드 오픈했다. 롯데는 서울 강북권 최초 복합쇼핑몰 시대를 열었다며 자부심을 나타냈다.

롯데몰 은평점은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과 연결돼 있다. 은평뉴타운에서 400m~2km 이내로 도보 이용이 가능할 정도로 접근성이 우수한 지역밀착형 복합쇼핑몰이라는 게 특징이다.

1롯데몰 은평 그랜드오픈.JPG
▲ 롯데몰 은평점 그랜드 오픈
은평뉴타운은 1만8천여 세대, 5만3천여 명 수준으로 지속적인 인구유입이 이뤄지면서 신도시로 자리잡고 있다. 또 인근 삼송지구, 지축지구, 원흥지구 등 신규 개발지구도 인구유입이 지속될 전망이다.

하지만 은평구는 거주인구가 50만여 명이 넘는 서울시내 6번째 규모에 비해 쇼핑편의시설이 부족했다. 롯데는 이 점에 주목해 은평구 진관동 일대에 부지면적 3만3천여㎡(9천980여평)·연면적 약 16만㎡(4만8천400여평)규모로 복합쇼핑몰을 열게 된 것.

롯데몰 은평점은 지하2층~지상9층에 쇼핑몰, 마트, 시네마, 키즈파크(22일 오픈) 등이 들어서며 서울 서북권 상권에 처음으로 신개념 몰링(Malling)문화를 선보인다. 주차장은 지상 5층부터 9층까지 약 1천500여대 규모다.

◇ 체험 위주의 즐길거리 가득한 MD 구성으로 차별화

롯데몰 은평점은 영업면적 기준으로 약 26%가 ‘서비스’와 ‘엔터테인먼트’로 구성되고 ‘식음료’가 약 20%를 차지하는 등 절반에 가까운 공간이 먹고 즐기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 기반을 두고 있다.

패션 등 ‘리테일 브랜드’도 전체 201개 중 126개를 선보인다. SPA 브랜드 ‘유니클로(지하1층)’, ‘에잇세컨즈(1층)’, ‘스파오(2층)’를 포함해 ‘에이랜드(A-LAND)(1층)’ 등 트렌드 편집숍이 오픈한다.

◇ 프렌디(Friend+Daddy)를 위한 키즈테인먼트(Kidstainment)의 천국

롯데몰 은평점은 새로운 체험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해 차별화를 추구했다. 특히 아이들을 위한 새로운 즐길거리를 대거 선보인다. 3-4층 ‘롯데월드 키즈파크’와 9층 스포테인먼트 공간 ‘I♥Sports’ 등 전체 영업면적 중 약 1/4을 체험할 수 있는 즐길거리로 꾸몄다.

롯데몰 은평 키즈파크 (3).JPG
▲ 롯데몰 은평점 키즈파크
‘롯데월드 키즈파크’는 서울 서북권 지역에서 유일한 실내 테마파크다. 6천6백여㎡(2천평) 규모에 ‘아름답고 신비로운 해저세계’를 컨셉트로 실내를 꾸미고 11개 놀이시설과 함께 다채로운 공연 등을 선보인다.

9층 옥외공간에는 국가대표 출신의 스포츠 스타들이 직접 운영하는 키즈 스포츠 시설도 대거 들어선다.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송종국 대표가 ‘송종국 축구교실’과 ‘레전드베이스볼(스크린 야구장)’을, 전 국가대표 수영선수 진대호 대표가 ‘키즈 스플래쉬(키즈수영장)’와 ‘키즈 스타일러(예체능아카데미)를 준비했다.

유아부터 어린이까지 수영, 축구, 야구, 농구 등 스포츠는 물론 발레, 미술, 음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또 ‘키즈스피드(5층)’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8m 높이의 클라이밍 시설과 어린이용 페달카트를 즐길 수 있다.

◇ 북한산 큰 숲과 어우러진 힐링공간 마련

롯데몰 은평점은 북한산을 배경으로 고객들이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힐링 공간을 마련했다.

4층 ‘그린홀’에서는 10m 높이의 탁트인 공간과 자연을 활용한 에코인테리어로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5층 ‘테라스가든’에서는 북한산 큰 숲의 신선한 바람을 느끼며 은평도심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9층 옥외에는 대형 풋살구장(2개)과 함께 ‘스포츠가든’을 마련해 스포츠를 즐기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2롯데몰 은평 내부시설 (4).JPG
▲ 롯데몰 은평점 그린홀
2층 ‘하비 라운지(Hobby Lounge)’에는 꽃과 자연으로 꾸며진 카페와 플라워샵의 복합공간인 ‘수수가든카페’가 오픈한다. 꽃꽂이, 홈 인테리어, 바느질, 가드닝 등 다양한 취미생활 강좌를 진행해 여성고객들의 새로운 사랑방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집 앞에서 손쉽게 즐기는 맛집 핫플레이스

4층에는 영업면적 기준 5천100㎡(1천540여평)규모로 단일층으로는 서울시내 최대규모의 식당가가 들어선다. 은평 맛집을 포함한 핫플레이스 35개점이 미각의 향연을 펼친다. 씨푸드뷔페부터 지역맛집까지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한, 중, 일 등 세계 유명수산시장을 모티브로 한 씨푸드 뷔페 ‘바이킹스마켓 해도식당’에서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홍스트리트’에는 ‘후쿠오카함바그(스톤함바그)’, ‘사이드쇼(즉석 떡볶이)’, ‘아비꼬(일본 매운카레)’, ‘키무카츠(25겹 돈까스)’, ‘면채반(칼국수/냉면)’ 등 6개 맛집과 게임장이 어우러져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한데 모인 홍대거리를 재현했다.

◇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즐기는 쇼핑테마존

롯데몰 은평점은 쇼핑공간도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마련했다. 최근 자신의 취향대로 집을 꾸미는 셀프인테리어가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개성있는 집꾸미기를 위한 리빙브랜드도 대거 선보인다.

‘플라잉타이거코펜하겐(1층)’, ‘무인양품(2층)’ 등 글로벌 브랜드를 손쉽게 만날 수 있다(17년 1월~2월 오픈 예정). 또 3층에는 셀프인테리어 대표브랜드 ‘문고리닷컴’과 리빙아이템 편집샵 ‘앤쿠쿠’, ‘자주’, ‘다이소’ 등이 한데 모여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 소품을 한번에 둘러볼 수 있다.

이와 함께 3층에는 문화복합공간 ‘교보문고’와 여행편집숍 ‘T.LIFE’가 들어선다. 트레블라운지로 꾸며지는 ‘T.LIFE’는 ‘롯데 홀리데이(여행)’, ‘롯데렌터카(렌터카)’, ‘올림피아(여행전문용품)’, ’어반 스튜디오 후지필름(포토스튜디오)’ 등 여행관련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해 고객이 편리한 여행준비를 할 수 있다.

◇ ‘로로(LOLO)캐릭터’와 함께하는 오픈 축하 이벤트

북한산 큰 숲 요정 ‘로로(LOLO)’ 캐릭터와 함께 롯데몰 은평점 오픈을 축하하는 오픈축하 퍼레이드를 12월 1일 오후 1시, 3시 두차례 선보인다. 12월 1일(木), 8일(木)에는 롯데월드 캐릭터 ‘로티, 로리’와 북한산 숲 속요정 ‘로로(LOLO)’가 함께 퍼레이드를 펼친다. 오픈 첫주말인 12월 3일(土)~4일(日)에는 캐릭터 공연을 오후 3시, 5시, 7시에 펼친다.

온라인에서도 ‘로로(LOLO)’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모바일메신저 ‘카카오톡’에서도 ‘로로(LOLO)’ 캐릭터 이모티콘을 활용할 수 있다. 12월 1일부터 ‘카카오톡’에서 롯데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맺기를 하면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이모티콘은 총 12가지 종류로 다양한 이미지를 보여준다. 이와 함께 ‘로로(LOLO)패밀리’ 스토리는 동영상으로도 선보여 한편의 동화를 감상할 수 있다.

◇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콘텐츠

롯데몰 은평점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휴식공간이 되기 위해 다양한 문화콘텐츠도 선보인다. 먼저 롯데몰 은평점 지하 1층과 이어지는 지하철 연결통로에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는 공간으로 작가 박지후, 서애란과 은평 수채화 커뮤니티가 참여해 ‘갤러리 틈’을 선보인다. 오는 2017년 1월4일까지 약 1개월간 운영되며 약 60여개 작품을 선보인다.

롯데몰 은평 외관 (2).JPG
▲ 롯데몰 은평점 외관
또 야외광장에서는 구세군과 함께 조명과 대형 자선냄비가 어우러진 ‘기프트리(GIFTREE)’를 운영한다. 22개의 조형물로 구성된 ‘기프트리’는 고객이 기부를 했을 때 감사와 축복의 의미로 다양한 빛깔의 조명연출이 이뤄지면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롯데몰 은평점 정준섭 점장은 “롯데몰 은평점은 은평뉴타운과 함께 은평지역과 어우러진 지역밀착형 복합쇼핑몰로 고객이 휴식과 여유를 일상처럼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면서 “롯데몰 은평점을 통해 은평(Eun-Pyung)지역이 편안(Easy Place)하면서 최고(Excellent Place)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