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10년 보증' 이케아, 1년 만에 녹슨 욕실장 영수증 없어 보상 불가
상태바
'10년 보증' 이케아, 1년 만에 녹슨 욕실장 영수증 없어 보상 불가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7.03.06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케아는 품목에 따라 10년, 25년의 장기 품질보증을 강조하지만 영수증이 없으면 소용 없다. 만약의 경우에 대비해 증빙자료로 영수증 원본을 반드시 보관해야 한다. 이케아 멤버십에 가입돼 있어도 구매이력이 확인되지 않아 증빙할 수 없다.

서울시 강북구 미아동에 사는 이 모(남)씨는 1년이 안 돼 녹슨 욕실장 경첩을 교환받으려 했으나 영수증이 없단 이유로 거절당했다.

1년여 전 이케아 매장에서 욕실용으로 양문형 거울장과 벽수납장 두 제품을 12만 원에 구매했다는 이 씨.

1년이 되지 않아 갈색의 벽수납장 경첩에 녹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물이 닿은 적이 없는 안쪽 부분이라 더 이해가 가지 않았다고. 거울장은 거울을 받치는 하단의 철제 부분이 녹이 슬어버렸다.

0302-이케아2.jpg
▲ 1년이 되지 않은 이케아 욕실 서랍장(왼쪽)의 경첩에 녹이 발생했고 거울장도 하단 철제 부분이 녹슬어버렸다.
이케아 고객센터에 경첩 교체를 요청했으나 사진을 보내라하곤 전체 교환이나 환불만 가능하지만 이 씨는 영수증이 없어 안 된다고 선을 그었다.

이 씨는 “10년, 25년 무상보증을 강조하면서 영수증이 없어서 안 된다고 하니 황당했다”며 “이케아 욕실장은 습기가 많은 욕실에서는 사용해서는 안 되는가 보다”라고 기막혀했다.

이에 대해 이케아 코리아는 교환이나 환불 받으려면 원칙적으로 구매 증명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만약 영수증이 없다면 결제한 카드사 고객센터를 통해 결제일자, 승인번호를 가져시면 영수증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교환·환불 처리가 진행된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제품을 직접 가지고 매장에 방문하는 경우에는 교환환불 팀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며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케아 코리아는 조립 실수나 잘못된 조립‧보관‧세척 방법, 부적절한 사용, 부적합한 세제 사용 등 문제가 발생한 제품에 대해서는 품질보증을 적용하지 않는다. 정상적인 마모나 기타 충격이나 사고에 의한 손상에도 본 품질보증이 적용되지 않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