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는 국내에서 4번째 확진 환자가 발생한 지난달 27일부터 관련 온라인 쇼핑 거래금액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6일간 신선식품 거래는 전달 동기 대비 46%, 생필품은 104%, 가공식품은 53% 증가했다.
반조리·가정식, 냉동·간편과일 등 간편한 신선식품 거래가 전달과 비교해 최대 1095%까지 급증했으며 물티슈, 기저귀 등의 생필품부터 라면, 생수, 즉석밥 등 반복구매형 가공식품까지 ‘장보기’ 관련 품목들이 골고루 큰 폭으로 증가했다.
신종 코로나와 연관성이 높은 ‘마스크’는 전달과 비교해 37169% 증가(373배), ‘손세정제’는 6679% 증가(68배)했다. ‘제균티슈’는 343%, ‘보안경’은 661%까지 급증했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 반려동물 외출 시 보호를 위한 아이용 ‘유모차커버’와 ‘반려동물용 유모차’도각 31%, 56% 늘었다. 면역력 강화를 위한 ‘홍삼’, ‘비타민’류도 73%, 45% 늘었다.
11번가는 모바일 앱 내 ‘바이러스·미세먼지 철벽예방’ 코너를 통해 마스크, 핸드워시, 손소독제 등의 위생용품부터 홍삼, 차, 비타민 등의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강식품 등을 판매한다. ‘일회용 마스크 올바르게 착용하고 관리하는 법’ 등의 유용한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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