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구독경제 트렌드 맞춘 '신한카드 Deep Once' 출시
상태바
신한카드, 구독경제 트렌드 맞춘 '신한카드 Deep Once' 출시
  • 황두현 기자 hwangdoo@csnews.co.kr
  • 승인 2020.02.0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 는 최근 부상하는 구독경제와 아파트관리비, 통신요금 등 정기성 생활 월납 시장을 겨냥한 '신한카드 Deep Once'(이하 딥원스 카드)와 ‘신한카드 Deep Once Plus’(이하 딥원스 플러스 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구독경제는 매달 비용(구독료)을 지불하고 필요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제활동을 의미하는데 이 카드는 매월 정기결제 및 자동이체 결제건에 혜택을 제공한다. 렌탈, 생활 월납, 디지털 구독의 3가지 영역의 서비스가 특징이다. 
 
신한카드 제공
렌탈 영역에서는 LG전자 케어솔루션, 웅진코웨이, 넥센타이어 등 10개 렌탈사에서 이용한 자동이체 거래 건에 대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7000 포인트, 월 최대 5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렌탈사는 LG전자 케어솔루션, 웅진코웨이, SK매직, 쿠쿠홈시스, BS렌탈, 웰릭스렌탈, 넥센타이어, 바디프렌드, 교원웰스, 모두렌탈 등 총 10개다. 

생활 월납 영역에서는 아파트관리비, 이동통신, 도시가스 등 7대 생활 월납에서 이용한 자동이체 거래 건에 대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6000 포인트, 월 최대 3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아파트관리비, 이동통신, 도시가스, 전기요금, 한국 야쿠르트, 웅진 씽크빅, 예다함가 해당된다. 

또한 디지털 구독 서비스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플레이, 멜론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구독 서비스에 대해서도 정기결제 건에 대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6000 포인트, 월 최대 3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플레이, 멜론, 지니뮤직, 밀리의 서재, 자동충전에 한해 스타벅스가 포함된다. 

딥원스 플러스 카드는 딥원스 카드 혜택에 커피, 편의점 업종과 해외 이용시에 마이신한포인트 적립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 40만 원 이상일 경우 제공되며, 각 서비스 영역별 월누적 5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커피 업종 3천 포인트, 편의점 3천 포인트, 해외 2000 포인트가 각각 적립된다.

딥원스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2만 원, 해외겸용 2만 3000원 이며, 딥원스 플러스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2만 7000원, 해외겸용 3만 원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딥원스 및 딥원스 플러스 카드는 최근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부상 및 1인가구, 맞벌이 부부 확대로 소유 중심의 경제에서 구독 경제로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착안해 서비스를 구성했다"며 “신한카드는 다양한 구독 경제 트렌드와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최적의 서비스를 구성한 만큼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황두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