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키즈용 '아이 윌' 등 신제품 선봬..."발효유 라인업 확대"
상태바
한국야쿠르트, 키즈용 '아이 윌' 등 신제품 선봬..."발효유 라인업 확대"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0.02.1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야쿠르트가 신제품 출시와 기존 제품 개편으로 발효유 라인업을 확대한다.
 
한국야쿠르트는 10일 기능성 키즈 발효유 ‘아이 윌’과 ‘장케어 프로젝트 MPRO3 배·모과 마일드(이하 MPRO3 마일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특허 유산균 ’HP7’을 넣은 ‘아이 윌’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해 최초 기획한 신제품이다.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당함량은 낮추고 면역 관련 특허 유산균 ‘HY7712’와 아연, 비타민 3종, 칼슘은 추가했다.

관계자는 "식약처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을 마쳤으며 친환경 빨대를 부착해 환경까지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MPRO3 마일드’는 지난해 2월 출시한 ‘MPRO3’의 확장 버전이다. 원료 배합비 변화와 함께 ‘배’와 ‘모과’를 첨가해 청량감 있고 부드러운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2월 선보인 ‘MPRO3’는 국내 처음으로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한 병에 담는 이중제형 콘셉트의 제품이다.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수량 3000만 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액상 제품 라인업도 개편한다.

‘야쿠르트’와 저당 제품인 ‘야쿠르트 라이트’로 나뉘었던 브랜드를 ‘야쿠르트 라이트’로 통합한다. 일반 ‘야쿠르트’ 대비 당 함량과 칼로리를 줄인 제품으로 특허 유산균 ‘HY7712’를 추가하고 자일리톨의 함량을 1.8배 높였다. 가격은 기존 180원에서 200원으로 조정된다.
 
비타민을 강화한 발효유도 출시한다. ‘멀티비타 프로바이오틱스’로 500억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 10종과 필수 아미노산 9종을 한 병에 담았다. 특히 비타민 4종(비타민A,비타민D3,비타민E,엽산)에 한해서는 일일 권장량을 충족한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HY2782’ 특허 유산균 전 제품 적용 등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개편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혁신적 제품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선도 기업으로서 위치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