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금융노조, ‘노동이사제 도입’ 요구...4.15 총선투쟁 돌입
상태바
금융노조, ‘노동이사제 도입’ 요구...4.15 총선투쟁 돌입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20.02.20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위원장 박홍배)이 각 정당에 노동이사제 도입 등을 골자로 한 정책제안서 전달을 시작으로 4.15 총선투쟁을 시작한다.

정책제안서 수용여부 등에 따라 내달 중 정치 방안을 확정하겠다는 방침이다.

금융노조는 20일 오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에 정책제안서를 전달했다. 금융노조는 지난 17일 지부대표자회의를 거쳐 정책제안서 방향과 총선기획단 구성 및 운영 등 4.15 총선투쟁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금융노조는 정책제안서를 통해 ▲제4차 산업혁명시대 금융산업 일자리 확보 ▲지방은행 균형발전 방안 모색 ▲직무성과급제 도입 반대 ▲임금피크제 폐지, 공공기관 명예퇴직 실시 및 정년 연장 ▲노동이사제 등 도입 ▲기획재정부 예산편성지침 개선 ▲금융인공제회 설립 등 16개의 안건을 요구한다.

금융노조는 시중은행 및 지방은행, 금융공기업 등 37개 산하 지부로 조직된 10만 여명 규모의 한국노총 내 최대 산별노조다. 금융노조는 금융노동자의 노동조건 개선 및 정치세력화를 위해 ‘친노동·친금융’ 국회로의 개혁을 위한 총선투쟁을 진행할 예정이다.

금융노조는 각 정당에 정책제안서를 전달한 후, 정당의 정책제안서 수용 여부와 정책간담회를 통한 정당 및 후보자 평가 · 노동공약 분석 등을 종합해 3월 중 정치방침을 확정하고 금융노조 4.15 총선기획단을 통해 총선투쟁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