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레시피북 '미원식당' 출간...국민 조미료 미원 활용 요리법 담아
상태바
대상, 레시피북 '미원식당' 출간...국민 조미료 미원 활용 요리법 담아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0.02.24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은 미원을 활용한 60여 가지의 요리법을 담은 '미원식당'을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미원은 사탕수수를 주원료로 하는 발효 조미료로 음식의 감칠맛을 내는 재료로 쓴다.

‘미원식당’은 미원을 활용해 2030세대를 사로잡을 이색적인 메뉴에서 오팔세대를 향수에 젖게 할 추억의 메뉴까지 총 60여 가지의 레시피를 담았다.
 

한식과 중식은 물론 분식, 양식, 다이어트식, 디저트 등 미원과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요리법을 종류별로 알기 쉽게 정리했으며 알아두면 유용한 요리 정보까지 수록했다. 별도의 계량도구 없이 밥숟가락을 이용한 간편 계량법을 소개해 요리에 서툰 사람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60여 년 역사의 미원을 둘러싼 각종 에피소드도 공개해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한다.

대상 관계자는 “지난 64년간 한국의 밥상을 지켜온 ‘미원’의 다양한 활용법을 전 세대에 알리고자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레시피북을 출간하게 됐다”며 “‘미원식당’이 누군가에게는 아련한 추억을 선물하고, 누군가에게는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