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청량리역 분당선, 3월 7일부터 주말 운행
상태바
청량리역 분당선, 3월 7일부터 주말 운행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0.02.2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량리역 분당선 열차가 주말에도 운행을 시작한다.

제20대 국회 전반기 국토교통위원을 역임한 안규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서울 동대문갑, 現국회 국방위원장)에 따르면 다음 달 7일부터 주말에도 청량리역에서 분당선 열차가 왕복 10회(상・하행 각 5편) 운행한다.

이번 분당선 주말운행으로 분당선 증편을 위한 물꼬를 텄다는 것이 중론이다. 또 서울 동대문구 및 동북권 주민들의 광역・도시철도 환승 편의 증진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규백 의원은 지난 2014년부터 분당선 청량리역 연장운행을 위해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등 유관기관과 깊이 있는 논의를 이어가며 그 필요성을 끈질기게 설득해왔다.

그 결과 분당선 연장운행을 위한 국비 80억 원을 확보했고 마침내 2018년 12월 청량리역 분당선 개통이라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 이에 더해 이번 주말 증편은 ‘청량리역 분당선 연장’이라는 첫 장을 완성과 다름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규백 의원은 “2018년 12월 평일 개통에 이어 3월 주말운행으로 분당선 청량리역 연장은 온전한 체계를 갖추는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면서 “하지만 아직 운행횟수를 증편해야 한다는 과제가 남아있지만 서울 동대문구 및 동북권 주민의 교통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분당선 증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