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디지털ARS로 언택트 상담 본격 개시
상태바
신한카드, 디지털ARS로 언택트 상담 본격 개시
  • 왕진화 기자 wjh9080@csnews.co.kr
  • 승인 2020.03.19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가 'Digital ARS'(이하 디지털 ARS) 운영으로 기존 상담사의 응대 업무 비중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신한카드는 최근 코로나19 이슈 및 디지털 시대 도래에 따라 디지털 ARS를 새롭게 론칭, 언택트(Untact) 상담을 본격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디지털 ARS는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 시 모바일 홈페이지로 자동 연결되어 상담사의 안내 없이도 고객 스스로 업무를 처리 할 수 있는 구조로 디지털 환경의 고객 상담 경험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의 장점은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화면 구성이다. 첫 메인 화면에 고객들이 주로 질문하는 메뉴들이 표기되어 있어 원하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고 메뉴간의 이동도 자유롭다. 

한 번의 접속으로 원하는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기존 '말로 하는 ARS'의 경우 원하는 메뉴의 번호를 선택하기 위해 1번부터 모두 들어야 했지만 이 서비스에서는 이런 번거로운 점을 없앴다.

또 디지털 상담이 생소할 수 있는 고객을 위해 '상담사 연결' 플로팅 버튼(Floating Button, 화면에 지속적으로 떠 있는 버튼)을 배치해 이용에 어려움이 있거나 세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상담사와 바로 연결 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디지털 상담의 어려움으로 작용됐던 회원가입 및 복잡한 인증 절차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고객이 소지하고 있는 카드 비밀번호 4자리 입력만으로 인증이 완료돼 즉시 상담이 가능케 됐다.

신한카드 CS팀 관계자는 "이번 새롭게 론칭한 '디지털 ARS'를 통해 디지털 활용이 용이한 2030세대뿐만 아니라 디지털 상담을 경험하지 못한 고객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기존 상담사를 통해 처리되던 업무의 90% 수준까지 커버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경영 전략과 궤를 같이해 고객 상담 혁신을 지속적으로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왕진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