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장바구니는 소형(17L), 중형(35L) 콜라보 장바구니와 ‘스페셜 펭수 구니백(오리지널·그래피티/각 24L)’으로 구성됐다.
소형·중형 콜라보 장바구니는 기존 이마트의 대여용 장바구니에 펭수 캐릭터를 입힌 것으로 각각 10만 개, 5만 개를 준비했다. 스페셜 펭수 구니백은 손에 들거나 백팩 형태로 멜 수 있는 장바구니로 오리지널 5000개, 그래피티 5000개 총 1만 개가 마련됐다.
‘스페셜 펭수 구니백’은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에서 피코크x펭수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제공하는 펭수 스탬프를 6개 모아야 한다.
이마트 측은 “인기 캐릭터를 통해 20~30대 젊은 고객을 유치하고 대여용 장바구니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친환경 소비 활동에 동참하고 환경 보호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나수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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