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P파리바 카디프생명, GA 영업지원 챗봇 ‘또바기’ 론칭
상태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GA 영업지원 챗봇 ‘또바기’ 론칭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20.04.0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보험대리점(GA) 판매인 전용 영업지원 챗봇 ‘또바기’를 런칭했다고 6일 밝혔다.

‘또바기’는 ‘언제나 한결같이 꼭 그렇게’라는 의미의 순우리말로,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제휴 GA 판매인들의 영업활동을 지원하는 챗봇 서비스이다.

특히 ‘또바기’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글로벌 본사 BNP파리바카디프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혁신 아이디어 프로그램 ‘아시아 이노베이션 팩토리(Asia Innovation Factory)’를 통해 한국이 선보이는 첫 번째 서비스다.
 
판매인들은 ‘또바기’를 통해 변액보험 펀드 수익률 등 고객과의 상담 시 필요한 상품정보를 비롯해 전산시스템 상에서 진행되는 고객등록, 가입설계 등 청약문의에 대한 답변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네이버의 AI(인공지능) 기반 챗봇 엔진을 적용한 ‘또바기’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및 네이버톡톡을 통해 제공되어 더욱 친근하고 이용도 쉽고 편리하다.

브누아 메슬레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에 선보인 ‘또바기’는 GA 파트너들의 영업환경 개선을 위한 당사의 노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서비스로, 영업현장에서의 목소리를 적극 청취해 반영하고 있다”며 “해당 서비스가 당사와 제휴를 맺고 있는 보험대리점 판매인들의 고객 상담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