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유행으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언택트 구매’가 트렌드로 자리 잡는 시점에서 쌍용자동차는 온라인 커머스와 TV홈쇼핑 등의 채널을 확보해 신모델 출시를 알리는 동시에 고객들이 안심하고 정보 확인 및 구매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코란도와 티볼리의 이달 판매가 전월 대비 각각 32%, 44% 상승(월별 22일 기준)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쌍용차는 지난 4월 리스펙(RE:SPEC) 코란도·티볼리 출시 후 커머스 포털 11번가와 협력, 30만 원 할인권을 66% 할인된 10만 원에 판매하는 맞춤 혜택을 제공하며 온라인을 통한 구매채널을 확보했다. 해당 상품 구매 시 편리한 위치의 쌍용자동차 전시장과 연결, 담당 오토매니저로부터 시승 신청 및 구매 상담이 진행되도록 했으며, 해당 페이지 방문자 수가 약 20만 건을 기록하는 등 자동차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차량 출고 시 10만 원 특별할인 등 맞춤혜택을 줬고, 상담/시승한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달콤한 디저트 세트가, 10명에게 속초 롯데리조트 숙박권이 추첨을 통해 주어질 예정이다.
‘미스터트롯’ 임영웅이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G4 렉스턴 역시 상당한 수준의 판매증가세를 보이며 마케팅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아울러 설명했다.
올해 초 방영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은 종합편성 역대 최고시청률을 기록하는 폭발적인 반향을 일으켰으며, 트로트 음악의 차세대 슈퍼스타로 발돋움한 우승자 임영웅은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 1호차의 주인공이자 광고모델로 활동 중이다.
임영웅이 출연한 화이트 에디션 출시 광고는 264만 뷰(쌍용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 기준)를 기록하고 있으며, G4 렉스턴의 이달 판매성적 역시 전월 대비 53% 가량 상승(앞선 수치 모두 22일 기준)하며 쌍용자동차의 판매성장을 이끌고 있다.
코로나19 유행으로 자동차 업계 역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쌍용차는 지속적으로 맞춤형 마케팅 및 판매전략을 마련, 실행할 계획이며, 전국 판매네트워크를 대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코로나19 안심구역화하는 동시에 비대면 상담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