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하나카드, 구독경제시장 공략 나서
상태바
하나카드, 구독경제시장 공략 나서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0.06.0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카드(대표 장경훈)는 핀테크 전문 기업 ‘핀크(Finnq, 대표이사 권영탁)’,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전문기업 콘텐츠웨이브㈜(대표 이태현)와 함께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3900원의 웨이브 구독료를 핀크머니로 돌려주는 ‘웨이브(wavve) 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웨이브’란 SK텔레콤과 지상파 3사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연합 플랫폼을 말하며, 핀크(Finnq)는 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상품 서비스 역량과 SK텔레콤의 모바일플랫폼 기술력,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의 모든 금융정보를 한 눈에 보여주는 금융과 통신이 결합된 생활 플랫폼 App서비스이다.
▲웨이브(wavve) 카드 이미지
▲웨이브(wavve) 카드 이미지

‘웨이브 카드’는 ▶전월 실적 40만 원 이상 이용 시 7900원(베이직 상품) ▶80만 원 이상 시 1만3900원(프리미엄 상품)의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핀크머니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월 실적 40만 원 이상 시 스타벅스, 커피빈, 엔제리너스 등에서 결제 시 5% 청구할인(월 5천원 한도)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웨이브 카드’로 정기 구독 요금을 결제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SK텔레콤의 주요 요금제를 통해 웨이브를 무료로 구독 중인 고객도 전월 실적 충족 시 무료 구독중인 웨이브 구독료를 핀크머니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웨이브 카드’는 기획단계부터 각 제휴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존 카드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 된 패키징을 선 보였으며, 사용자로 하여금 소장과 재미를 불러 일으키게 디자인했다. 착시 효과를 일으키는 “렌티큘러“ 방식을 활용해 wavve파동을 카드 전면(플레이트)에 실감나게 구현하였고, 동봉되는 리플렛도 움직이는 책 방식의 “스캐니메이션” 효과를 사용하여 차별화했다.  

또 핀크 앱을 통해 발급부터 거래내역, 적립까지 한번에 확인 가능한 ‘편리함’도 강점이다. 핀크의 비대면 발급 채널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가입 신청할 수 있으며, 카드 거래내역 및 적립 내역도 핀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Loacal ▲국내외 겸용 mastercard 모두 2만 5천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