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영상 상담 서비스’는 콜센터 상담사와 고객의 휴대폰 카메라 영상을 통해 진행하는 영상 상담 서비스다.
고객은 구두로 설명하기 어려운 장애 증상과 상황을 휴대폰 영상으로 전달하고, 장애 조치 방법 등 해결 방안을 신속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제품 재설정, 간단 부품 결합 등 고객이 직접 해결 가능한 사항의 경우, 실시간 처리가 가능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출장 서비스 등으로 발생되는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또, 제품 이전 및 설치 시에도 설치 환경을 사전 확인해 보다 빠른 설치가 가능해졌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문의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고, 만족도 향상을 위해 모바일 영상 상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민희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