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 카테고리에서는 스마트 푸드센터에서 생산한 케어푸드 특화 제품인 건강빵 10여 종을 선보인다. 건강빵은 24시간 저온숙성 방식을 사용해 소화가 잘 되도록 했으며, 무항생제 계란만을 사용한 게 특징이다.
채식주의자를 위한 ‘비건 식빵’도 선보인다. ‘비건 식빵’은 우유·버터·계란 등 동물성 식재료를 전혀 쓰지 않고, 두유·올리브유·쌀가루를 사용했다. 올리브 식빵, 쌀로 만든 미미(米未) 카스테라, 호밀·귀리·해바라기씨 등 7가지 곡물을 넣은 통밀 7곡 식빵 등이 있다.
헬시 그로서리 카테고리에서는 유럽이나 미국의 엄격한 유기농 인증을 받은 식품 등 글로벌 그로서리 상품 30여 종을 선보인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해당 카테고리 신설을 시작으로 그리팅몰을 ‘종합 헬시 푸드(Healthy Food) 온라인몰’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건강반찬·죽·샐러드 등 기존 케어푸드 제품을 비롯해 건강빵과 글로벌 유기농 식품의 품목 수를 올 하반기까지 400여 개 이상으로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정기 구독형 케어푸드 식단 ‘그리팅 케어식단’에서 이번 상품을 메뉴에 반영할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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