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웰컴저축은행, 저축은행 최초 ‘QR코드 간편결제’ 도입
상태바
웰컴저축은행, 저축은행 최초 ‘QR코드 간편결제’ 도입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0.07.1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컴저축은행(대표이사 김대웅)이 QR코드를 활용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웰컴디지털뱅크(웰뱅)를 통해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6일부터 시행된 QR결제 서비스는 BC카드와 독자적으로 업무 협약을 맺고 시행하는 서비스로 저축은행 중 최초다. BC카드 가맹점 중 QR결제를 지원하는 곳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므로 기존 바코드결제보다 더 많은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웰컴디지털뱅크 QR결제 서비스 오픈
▲웰컴디지털뱅크 QR결제 서비스 오픈

QR결제를 이용하는 방식도 간편해졌다. 웰컴디지털뱅크 하단에 상시 노출되는 QR코드를 클릭하면 하면 바로 결제화면으로 이동한다. QR코드 생성은 지문 또는 페이스아이디(FACE ID)와 같은 생체 인증으로 가능하다. 이를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의 경우는 간편 비밀번호로 QR코드 생성 후 가맹점 직원에게 제시하면 된다. 

QR결제 서비스는 웰컴저축은행 체크카드를 기존에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웰컴디지털뱅크를 통해 손쉽게 등록 가능하다. 자동으로 체크카드가 확인되기 때문에 등록만 하면 즉시 사용 가능하다. 
 

▲QR코드 결제 이미지 안내화면
▲QR코드 결제 이미지 안내화면

이용 가능한 가맹점은 ▲편의점(GS25, CU) ▲커피전문점(스타벅스, 이디야커피) ▲농협 하나로마트 ▲교보문고 ▲ 대형 유통점 및 백화점(롯데면세점, 갤러리아 백화점) ▲놀이 문화공간(에버랜드, 롯데월드, 비발디파크, 피닉스파크) 등이 있다.

QR결제 이용 금액도 체크카드 이용 실적으로 동일하게 계산된다. 체크카드 실적에 따른 적금상품 우대금리, 이용금액에 따른 무제한 캐시백 혜택 등의 효과와 연말 정산 세액 공제 혜택도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웰컴저축은행을 처음 이용하거나 체크카드가 없는 고객이라도 웰컴디지털뱅크를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 쉽게 체크카드 신청이 가능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