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코리아, 김은지 신임 사장 선임...국내 담배업계 최초 여성 대표
상태바
BAT코리아, 김은지 신임 사장 선임...국내 담배업계 최초 여성 대표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0.07.1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담배업계 최초로 여성 대표가 나왔다.

BAT코리아는 김은지 신임 사장을 선임한다고 13일 밝혔다. 김은지 사장은 그룹 차원의 전략에 기반해 BAT코리아의 국내 사업을 총괄하게 된다.

김은지 사장은 경북대학교 화학공학과 졸업 후 유니레버코리아를 거쳐 지난 2004년 BAT코리아에 입사했다. 이후 16년 간 던힐 브랜드 담당, 국내 영업 총괄, 사업 개발 담당 등 핵심 보직을 맡으며 폭넓은 업계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왔다.

사장 선임 직전에는 BAT 인도네시아의 브랜드 총괄을 역임했으며 어려운 현지 여건 속에서도 브랜드 포트폴리오 개발 및 구축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능력을 인정 받았다.
 
▲김은지 BAT코리아 사장
▲김은지 BAT코리아 사장

김은지 사장은 국내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키는 한편 창의적인 시장 전략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BAT코리아의 새로운 성장을 이끌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은지 신임 사장은 “회사의 사장을 맡아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임직원들과 함께 BAT코리아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며 “그 동안 쌓아온 마케팅 및 영업 분야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BAT코리아의 국내 사업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제임스 야마나카(James Yamanaka) BAT북아시아지역 총괄사장은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성장 동력을 쌓아 나가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 김은지 신임 사장과 함께 일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북아시아 지역 경영진의 일원으로서 미래 한국 사업 전략을 위한 변화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