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2년까지 약 700톤의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량을 감축하고 재활용성을 높이는 ‘레스 플라스틱’ 실천의 일환이다.
메탈 제로 펌프를 적용한 제품은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해피바스 ‘자몽에센스 바디워시’다. 내용물의 펌핑을 돕기 위해 사용해온 금속 스프링을 적용하지 않아 별도의 분리 작업 없이 그대로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또 용기를 100% 재생 플라스틱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이니스프리는 ‘그린티 씨드 세럼’ 용기에 종이 포장재를 적용한 페이퍼 보틀 에디션을 선보였다. 용기의 플라스틱 함량을 약 52% 감량했고(기존 대용량 160㎖제품 대비), 캡‧숄더는 재생 플라스틱을 10% 사용해 새로운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 감축에 동참했다.
프리메라는 ‘슈퍼 블랙 씨드 콜드-드랍 세럼TM 리미티드’ 세트에 유리 용기와 재생 플라스틱 캡을 적용했다. 또 사탕수수 부산물로 만든 지류를 사용하고, 내지 설명서 대신 콩기름 잉크로 단상자에 제품 정보를 인쇄해 지류 사용량을 최소화 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나수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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