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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상반기 냉동간편식 매출 1900억 원...전년比 1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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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상반기 냉동간편식 매출 1900억 원...전년比 10% 증가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0.07.14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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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동밥, 냉동스낵 등을 앞세워 냉동간편식 식문화 변화를 이끌어 온 CJ제일제당이 하반기에도 다양한 제품으로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고메’ 등 브랜드 파워와 차별화 R&D를 기반으로 냉동식품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바꾸며 매출 성장은 물론 ‘외식(外食)의 내식화(內食化)’에 앞장서고 있다.

그간 소비자들 사이에 ‘냉동식품은 맛없는 저가 음식’이라는 인식이 팽배해 소비가 크게 확대되지 않아 시장도 큰 발전 없이 정체 상태에 머물렀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냉동식품 시장이 수십 조원에 달하는 만큼 국내 시장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차별화 R&D와 혁신 제조기술 확보에 주력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빠르게 변하는 소비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맞춰 ‘비비고’와 ‘고메’ 브랜드를 앞세워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냉동식품도 맛 품질이 뛰어나다’라는 인식을 확대시켰다.

▲CJ제일제당 고메 프라잉스낵 (1)
▲CJ제일제당 고메 프라잉스낵

실제로 냉동식품 시장에 프리미엄 트렌드를 창출해 경쟁사들도 동참하며 지난해 시장 규모는 2017년 대비 17% 성장했다.

올해도 CJ제일제당 냉동간편식 매출은 지속 확대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매출은 약 190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0% 이상 성장했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고메 핫도그’, ‘고메 돈카츠’, ‘고메 치킨’ 등 고메 프라잉(Frying) 스낵이 성장을 견인했고, 지난 4월 선보인 ‘비비고 주먹밥’과 지난해 말 출시한 ‘고메 냉동 베이커리’도 매출 확대에 힘을 보탰다.

CJ제일제당은 하반기에도 상식을 깨는 맛 품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수준 높아진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먼저 프라잉 스낵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프라잉류 시장 내 매출 비중이 가장 큰 치킨 카테고리를 공략하기 위해 최근 ‘고메 크리스피 양념치킨’을 선보였다. 가공식품으로 양념치킨 제품을 선보인 것은 업계 최초다. 

더불어 '슈완스'와의 기술 교류를 통해 ‘고메’ 피자의 맛 품질을 업그레이드 시켜 올해 하반기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고메 프라잉 스낵과 주먹밥, 베이커리 같이 외식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메뉴를 구현한 제품을 통해 냉동간편식 트렌드를 이끌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와 ‘고메’ 냉동간편식의 성장을 통해 소비자들이 전문점 수준의 맛 품질을 갖춘 다양한 한식과 양식 메뉴를 즐길 수 있게 됐다는 점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분화된 소비자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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