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코웨이,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대상 환경부 장관상' 수상 쾌거
상태바
코웨이,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대상 환경부 장관상' 수상 쾌거
  • 김민희 기자 kmh@csnews.co.kr
  • 승인 2020.08.1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에너지 절감 혁신 기술을 인정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코웨이는 '대상 환경부 장관상'을 포함 총 4개의 제품에서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은 1997년부터 매년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기술과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며,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생산과 소비 확산을 통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 사용에 기여하고 있다.

코웨이 AIS 정수기 3.0은 올해 최고의 에너지 고효율 제품에 주어지는 ‘에너지 대상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에너지 대상’을 수상했다.

▲코웨이 AIS 정수기 3.0(CHPI-7510L), 시루직수 정수기(CHP-8300R, 벽걸이 공기청정기(AP-1220F), 인덕션 전기레인지(CIR-302)
▲코웨이 AIS 정수기 3.0(CHPI-7510L), 시루직수 정수기(CHP-8300R, 벽걸이 공기청정기(AP-1220F), 인덕션 전기레인지(CIR-302)
벽걸이 공기청정기는 ‘에너지 위너상’을,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에너지 절약상’을 수상했다. 특히, 정수기,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와 같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이 모두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해 그 의미가 크다.

코웨이 AIS 정수기 3.0은 얼음과 냉수 제조에 최적화된 각각의 증발기를 사용하는 혁신적인 듀얼 냉각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약 60% 이상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했으며 온수 순간가열식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한 점에 높은 평가를 얻었다.

벽걸이 공기청정기는 실내공기질을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오염 수준에 맞춰 공기청정기가 자동으로 가동됨에 따라 사용 효율이 높아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절감한 스마트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벽걸이와 스탠드 방식 겸용으로 공간 사용 효율성을 높였으며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이번 올해의 에너지 대상 수상은 에너지 절감을 위한 지속적인 혁신 기술 연구와 제품을 개발하며 친환경 경영에 앞장선 노력을 인정 받은 뜻 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물·공기 전문 기업으로서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외 시장을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민희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