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코웨이] 30년간 렌탈 회원 수 1위로 입증된 정수기 파워 브랜드
상태바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코웨이] 30년간 렌탈 회원 수 1위로 입증된 정수기 파워 브랜드
  • 김민희 기자 kmh@csnews.co.kr
  • 승인 2020.09.01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대표 이해선)가 올 상반기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 정수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LG전자, SK매직, 청호나이스, 쿠쿠전자 등과의 경쟁에서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코웨이가 올해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신기술·제품·서비스 분야에서 소비자들로부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인정받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1989년 정수기 첫 제품을 출시한 이후 줄곧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라이프케어 업계의 대표 브랜드다.

코웨이는 상반기 기준 국내 계정수(렌탈회원) 633만개로 경쟁사를 제치고 압도적 1위를 기록했으며 18년 연속 대한민국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해 제품 기술력을 입증했다.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한 ‘코웨이 한뼘직수 정수기’는 최초로 RO 멤브레인 필터 직수화에 성공한 제품의 후속 모델이다.

일반적인 직수 정수기와는 달리 오염 물질 제거 성능이 높아 수은, 크롬 등 중금속부터 초미세 이온물질까지 제거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크기를 약 30% 줄여 공간 활용성을 높였으며 조작부를 강화유리 재질로 만들어 프리미엄 가전 이미지를 부여했다. 또한 물을 마실 때마다 유로에 남은 잔수를 모두 배출하는 ‘유로 비움 모드’를 탑재해 위생성도 높였다.

코웨이는 정수기 렌탈판매 뿐 아니라 사후 관리까지 책임지는 ‘코웨이 코디’ 서비스를 앞세워 소비자 신뢰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코웨이 정수기 관리사를 뜻하는 ‘코디’는 이제 소비자들 사이에서 제조사와 상관없이 정수기 관리사를 지칭하는 말로 통용될 정도로 대명사가 됐다.

또한 지난 3월부터 ‘보이는 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소비자 편의를 더욱 높였다. 고객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CS닥터(제품 설치·수리 기사) 방문 없이 즉시 조치가 가능하다. 제품 정밀 진단 및 조치 방법에 대한 신속한 안내가 가능해진 것이다. CS닥터 방문이 꼭 필요한 경우에만 출장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경제적, 시간적 부담도 덜 수 있다.

코웨이 측은 "앞으로도 고객 케어 가치가 반영된 코웨이만의 혁신 서비스 개발에 힘쓸 것"이라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민희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