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HRD협회·월간HRD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HRD(Human Resources Development) 분야의 발전을 선도한 정부기관·지자체·기업체·교육기관·교육전문가 등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업체에 따르면 올해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가 수상한 ‘종합대상’은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철학·투자·경영전략 교육훈련 및 시설·조직·인력 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는 롯데호텔의 서비스 교육기관이다. 인재 양성을 위한 서비스 교육과정, 호텔 직무 교육과정, 취업 체험 프로그램 등 커리큘럼과 전문 강사진, 서비스 교육 시설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는 최근 비대면 교육 활성화와 여러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임직원의 역량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또 식음과 객실 등 현업에서 선발된 80여 명의 전문 사내 강사를 양성하고 있으며 매년 6000여 명이 서비스 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있다.
롯데호텔은 현재 운영 중인 1만여 개의 객실을 5년 뒤 약 3만 개로 확장할 계획이며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를 중심으로 사업 확대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할 방침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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