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홍동은 올해 라면업계 첫 비빔면 신제품으로 연간 1400억 원 규모의 하절기 라면시장 경쟁에 한발 앞서 뛰어든 농심의 비장의 카드다.
농심 관계자는 "연구원과 마케터가 함께 1 년여 간 전국의 비빔국수 맛집을 찾아다닌 끝에 전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을 제품을 완성해냈다”며 “특히 배홍동 개발의 핵심을 비빔장에 뒀다”고 강조했다.
농심에 따르면 홍고추로 깔끔한 매운 맛을 내고 배와 양파로 달콤한 맛을 더했으며, 동치미로 시원함과 새콤함까지 추가했다. 제품 이름은 세 가지 주 재료의 앞 글자를 따서 지었다.
농심은 시장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비빔면 구매포인트가 ‘맛있는 비빔장’에 있다고 판단해 '맛있게 매콤한’ 비빔장 개발에 공을 들였다. 톡히 농심의 타 비빔면 대비 소스의 양을 20% 늘려 다른 재료와 곁들여 즐길 수 있게 했다. 건더기에는 볶음참깨와 김을 넣어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농심 관계자는 “기존 비빔면과 차별화되는 매콤새콤한 비빔장에서 비빔면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 배홍동은 오는 3월 초 출시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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