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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CJ ENM 실시간 송출 중단..."과도한 사용료 인상 요구로 협상 결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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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CJ ENM 실시간 송출 중단..."과도한 사용료 인상 요구로 협상 결렬"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1.06.14 14: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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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와 CJ ENM의 콘텐츠 사용료 협상이 최종 결렬돼 12일 0시를 기준으로 U+모바일tv에서 CJ ENM 10개 채널 실시간 송출이 전면 중단됐다. LG유플러스는 CJ ENM의 과도한 사용료 인상 요구가 협상 결렬 원인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CJ ENM은 U+모바일tv의 콘텐츠 사용료로 전년 대비 2.7배 증가한 금액을 요구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CJ ENM에 2019년 9%, 2020년 24% 사용료를 인상한 바 있다.

CJ ENM이 올해 LG유플러스에 요구한 인상안은 전년 대비 175% 증가한 수준이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원만한 해결을 위해 두 자릿수 인상안은 수차례 제시하며 협상에 임했으나 CJ ENM 측이 인상 요구를 고집했다는 주장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플랫폼-대형PP간 통상적인 인상률이 10% 이내임을 감안하면 CJ ENM의 주장은 무리한 수준"이라며 "CJ ENM은 U+모바일tv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볼모로 자신들의 인상안을 수용하지 않을 경우 실시간 채널 송출을 중단하겠다며 사용료 인상 주장을 고수했다"고 밝혔다.

이어 "CJ ENM이 과도한 사용료 인상 요구를 고수하는 것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자사 OTT인 ‘티빙’에만 콘텐츠를 송출함으로써 가입자를 대거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추정된다"며 "실제로 CJ ENM은 2023년까지 티빙 가입자를 800만명으로 늘리겠다는 오리지널 올인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고 말했다.
  
최창국 LG유플러스 미디어콘텐츠사업그룹장은 “LG유플러스는 고객들의 시청권 확보 및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에 CJ ENM과도 끝까지 열린 마음으로 협상에 임하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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