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디지털 영업 지원 시스템 구축..."영업 전 과정 스마트폰으로 처리"
상태바
한화손해보험, 디지털 영업 지원 시스템 구축..."영업 전 과정 스마트폰으로 처리"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21.07.2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손해보험은 설계사들이 가입설계, 인수심사, 청약 등 보험 영업 전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영업지원 시스템인 ‘라이프 프로(LIFE Pro)’ 앱을 구축하고 26일부터 운영한다.

라이프 프로는 전속 FP는 물론 교차·GA설계사 등 한화손해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모집인라면 누구나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가입설계, 인수, 청약, 설계사 채용과 같은 영업의 주요 업무를 모바일 기기로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화손해보험 설계사는 라이프 프로앱을 통해 고객 요청 시 언제 어디서나 보험 가입 설계를 할 수 있다. 결과 또한 고객에게 즉시 전송할 수 있어 영업 대응 속도가 빨라질 전망이다.
 

또한 병력고지와 같은 민감한 정보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해 개인정보 보안에도 힘썼다.

가입 설계 후 진행되는 인수 심사 요청 역시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청약 시 스마트폰 전자서명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객 편의성은 높이고, 불필요한 서류는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설계사 채용 기능도 있어 한화손해보험의 디지털 손해보험 설계사(LIFE WITH) 모집에 필요한 교육, 위촉 등 리쿠르팅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라이프 프로앱과 같은 디지털 영업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고객이 신속하고 편리한 경험을 하게 만드는 한편, 종이 문서도 줄여 환경을 생각하는 ESG 경영 흐름에 발맞추겠다”며 “코로나 시대에 일하는 방식이 변화하는 가운데 디지털을 기반으로 미래의 고객과 사회의 니즈에 끊임없이 부합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