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ESG경영 실효성 제고를 위한 소비자보호 지표개발 정책포럼 열린다...20일 전경련 회관 개최
상태바
ESG경영 실효성 제고를 위한 소비자보호 지표개발 정책포럼 열린다...20일 전경련 회관 개최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1.10.13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기업과 금융사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ESG경영이 제대로 효과를 내기 위해 소비자 문제에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를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후원으로 오는 10월 20일 오후 2시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2층 사파이어룸에서 ‘ESG경영의 실효성 제고를 위한 소비자보호 지표 개발’이라는 주제로 ‘2021 산업포럼’을 개최한다.

산업계와 금융권 전반에 걸쳐 ESG경영을 위한 노력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지만, 추상적인 수준에서 논의가 이뤄지고 있거나 당장 손대기 어려운 문제인 G(지배구조)는 미뤄 놓고 접근이 쉬운 환경 등 일부 가치에 실천노력이 집중되는 경향이 크다는 지적이 많다.

이번 포럼에서는 ESG경영에서 소비자보호 문제가 차지하는 의미와 ESG경영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소비자보호 관련 지표를 어떻게 개발할 지를 논의할 예정이다.

주제발표는 △계명대학교 김성숙 소비자정보학과 교수가 <ESG경영에서 소비자보호 이슈가 차지하는 비중과 의미>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이종오 사무국장이 <ESG경영에 소비자 가치를 반영하기 위한 지표 개발>을 맡는다.

이어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 금융소비자연구센터 윤민섭 연구위원이 <ESG경영의 현황 진단과 소비자 가치 확대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발표 이후 각계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나서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카이스트(KAIST) 이지환 경영대학 교수가 토론회 좌장을 맡고 정지연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 이시연 한국금융연구원 연구위원, 이혜미 이화여대 소비자학과 교수, 박준용 한국소비자원 기업협력팀장 등이 지정토론자로 나선다.

이번 ‘2021 산업포럼’은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행사장 입장이 제한되며, 대신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qNdSyPEF6RkU4EHVdq_7OQ)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행사와 관련된 문의는 ESG포럼 사무국(02-3276-2755, rkdians@csnews.co.kr)으로 하면 된다.

◆ 주 최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후 원 : 산업통상자원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 일 시 : 2021년 10월 20일(수) 14:00~16:40
◆ 장 소 :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2층 사파이어룸
◆ 주 제 : ESG경영의 실효성 제고를 위한 ‘소비자보호’ 지표 개발
◆ 세부주제 : 1. ESG경영에서 소비자보호 이슈가 차지하는 비중과 의미
                  2. ESG경영에 소비자 가치를 반영하기 위한 지표 개발
                  3. 금융권 ESG경영의 현황 진단과 소비자 가치 확대 방안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