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앱 2.0은 중고차시세, 정비, 보증, 보험, 검사 등 차량의 핵심정보 조회를 통해 이용자가 차량을 주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산관리 서비스는 자동차, 금융, 부동산 등 고객의 통합자산 조회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자신의 신용점수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여기에 자동차 관련 비용 지출과 주행특성, 차량운행 데이터 분석 등을 기반으로 한 관리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구매-이용-판매'로 이어지는 자동차 생애주기에 맞춰 각각의 단계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현대캐피탈은 작년 1월 캐피탈 업계에서 최초로 마이데이터 사업 본 허가를 취득한 바 있다.
현대캐피탈은 앱 2.0을 통해 캐피탈 업계 최초로 챗봇 서비스도 선보인다. 자연어 이해(NLU, Natural Language Understanding) 기술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챗봇 서비스는 앱 상에서 청구금액 결제와 중도상환, 근저당 조회/해지, 문서 발급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24시간 제공한다.
이번 챗봇 서비스는 공식 오픈 전 베타 테스트에서 주요 업무에 대해 90% 이상의 답변 정확도를 기록했으며, 이 같은 수치는 지속적인 기계학습을 통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챗봇의 답변이 부족하거나 챗봇 상담 영역이 아닌 경우에는 채팅 상담원을 통해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디지털 서비스를 담아 현대캐피탈 앱을 탈바꿈시켰다"며 "고객들이 앱을 더욱 가치 있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원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