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혁신적이고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이다.
국내 대표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의 부문 18개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우수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5월 기존 웹사이트를 브랜드 경험과 세일즈 공간을 연계하는 디지털 혁신 공간으로 리뉴얼했다. 특히 사용자 중심에 기반한 개편을 통해 편의성과 차별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상품∙세일즈 웹사이트의 경우 고객 차량에 적합한 타이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 검색 기능을 강화하였으며, 사용자 위치 기반의 매장 정보 제공 등 고객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킨 것이 핵심이다.
또한, 고객 지원 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및 보증 정책, 드라이빙 정보 및 타이어 관리 가이드 등 기업의 핵심 비즈니스인 타이어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 고객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사이트 내 ESG, 재무현황 등 별도 페이지를 마련해 투명한 기업 정보를 고객에게 공개하며 고객 및 주주가치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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