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K렌터카,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렌터카 부문 2년 연속 1위
상태바
SK렌터카,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렌터카 부문 2년 연속 1위
  • 천상우 기자 tkddnsla4@csnews.co.kr
  • 승인 2023.01.1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렌터카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한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2년 연속으로 렌터카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2017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한 해 동안 각 산업·부문별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총 4개 분야를 종합 평가해 대한민국 산업계를 대표하고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는 시상이다.

SK렌터카는 2년 연속 1위 브랜드 선정의 배경으로 지난해 1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신개념 렌터카 서비스 ‘SK렌터카 타고페이(이하 타고페이)’가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합리적인 자동차 이용 대안을 제시한 점을 꼽았다.
 

▲  SK렌터카의 '타고페이'
▲ SK렌터카의 '타고페이'
타고페이는 매월 정해진 대여료를 지불하는 기존 렌터카 상품과 달리 차량 별 기본료와 매월 주행거리 기반 비용이 산정된다. 실제로 SK렌터카가 타고페이 이용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 ▲주말 레저(26%) ▲출퇴근(13%) ▲자녀 등∙하교 및 쇼핑 등 일상사(20%) 등이 주를 이루며, 이들의 월 평균 차량 주행거리는 340km, 차량 이용 일수는 16일로 집계됐다.

현재 SK렌터카는 타고페이로 캐스퍼와 아반떼, 스포티지, 그랜저 등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인기 차종은 물론 벤츠와 BMW, 테슬라, 폴스타 등 수입차까지 총 20여종의 차량을 운영하고 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탄 만큼 과금하는 신개념 렌털 상품으로 렌터카는 이동거리가 많은 사람들만 탄다는 기존 관념을 탈피한 타고페이가 출시 1주년과 함께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서비스로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혁신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며 고객 만족과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