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LG전자, B2C 고객센터 대표번호 '1544-7777'로 통합
상태바
LG전자, B2C 고객센터 대표번호 '1544-7777'로 통합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3.07.0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최근 문의 유형 별로 각기 운영하던 고객센터 대표번호를 하나로 통합하며 고객서비스(CS)를 강화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문의 유형 별로 운영하던 기업대소비자(B2C) 고객센터 번호를 기존 제품·서비스 문의 번호였던 ‘1544-7777’로 통합했다. 통합 대표번호는 지난 6월 29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기존 LG전자의 고객센터 번호는 ▲대표번호 ▲제품·서비스 문의 ▲LGE.COM 구매 문의(가전/소모품/렌탈 신규) ▲렌탈 등 4가지로 나뉘어져 있었다. 기업대기업(B2B) 고객센터 번호는 '1544-8777'로 그대로 운영된다.

 

▲LG전자 공지사항
▲LG전자 공지사항

기존 대표번호는 LG전자 뿐만 아니라 LG그룹 전반에 대한 상담 창구로서 그대로 유지된다. 

새롭게 통합된 대표 번호로 전화 연결을 하면 안내음과 함께 화면창이 띄워진다. 고객의 편의에 따라 ▲보이는 ARS ▲음성 ARS ▲큰 글씨 보이는 ARS(시니어 전용) 총 3가지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하나의 대표번호로 9가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출장 서비스 예약 ▲이전설치 예약 ▲제품/소모품 구입 ▲렌탈/케어십 문의 ▲예약조회/변경 ▲주문/배송 조회 ▲센터/매장 찾기 ▲스스로 해결 ▲청각장애 수어 상담 등이다.

이전엔 대표번호가 상담 분야 별로 나뉘어져 있긴 했으나 제품이나 서비스 등 서로 겹쳐 있는 부분이 많아 고객센터 연결에 혼동을 빚는 일이 왕왕 있었다. 또 고객이 상담받길 원하는 제품이나 증상에 따라 담당하는 연락 부서가 다르다보니 빠르게 상담을 받지 못하는 일도 발생했다.

LG전자는 이 같은 소비자 불편을 해소하고자 하나의 대표번호를 구축했다. 전화 상담 시간은 기존대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LG전자 관계자는 "이전에 여러개의 고객센터 번호를 운영했던 이유는 서비스 안내를 좀 더 세분화하기 위함이었다. 이번 대표번호 통합은 고객들이 고객센터 연락 시 헷갈리지 않도록 편의성을 높이는 차원에서 진행됐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