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한국필립모리스, 플로깅 캠페인 '쓰담서울 시즌3' 개최
상태바
한국필립모리스, 플로깅 캠페인 '쓰담서울 시즌3' 개최
  • 송민규 기자 song_mg@csnews.co.kr
  • 승인 2023.09.1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오는 16일·17일 양일간 서울시 광진구 뚝섬한강공원 자벌레 인근 잔디광장에서 시민이 참여하는 ‘쓰담서울’ 시즌3 플로깅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리는 쓰담서울은 ‘서울이 깨끗해지면 바다도 깨끗해진다’는 테마로 도심에서 발생된 쓰레기가 해양오염에 미치는 영향을 알려 시민들의 인식 개선을 촉구하는 환경 정화 캠페인이다.

참여자들은 뚝섬 한강공원 인근을 걷거나 달리며 무단 투기된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진행한다. 플로깅 완료 후 파우치, 카드지갑 등 업사이클링 제품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한국필립모리스가 환경재단과 함께 ‘쓰담서울’ 시즌3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국필립모리스가 환경재단과 함께 ‘쓰담서울’ 시즌3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한다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고자 플로깅 활동과 더불어 업사이클링 워크숍도 열린다. 버려진 패트지를 재활용해 열쇠고리를 만드는 프로그램과 자연 생분해되는 버섯균사체로 만든 화분에 다육이 심기 프로그램 등이 열린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환경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쓰담서울 플로깅 캠페인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한국필립모리스는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책무를 다하고 민∙관 협력을 강화해 환경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환경재단과 함께 지난 여름 시민 크루들을 모집해 동작구에서 빗물받이를 찾아 다니며 쓰레기를 줍고 무단투기 방지를 위한 인식개선 아트웍을 진행한 바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