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애터미, ‘2023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산자부 장관 표창
상태바
애터미, ‘2023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산자부 장관 표창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3.12.1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터미는 지난 14일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에서 ‘종합ESG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지속가능경영의 확산과 선도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산업 경쟁력 제고와 사회적 가치 및 성과 창출에 이바지한 기관이나 단체에 수여한다.

애터미는 최근 국내 네트워크마케팅 업계 최초로 ESG 보고서를 발행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에 힘을 쏟은 결과로 풀이된다. 애터미의 ESG 보고서는 친환경 활동과 나눔, 투명경영 및 핵심 관계자들과의 상생 활동을 담아 ‘지속가능한 네트워크마케팅’을 추구하는 기업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는 평가다.

▲애터미 윤용순 부사장(오른쪽)이 '2023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애터미 윤용순 부사장(오른쪽)이 '2023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애터미는 글로벌 친환경 선도 기업을 목표로 플라스틱 제로화, 자원 재생과 환경복원, 글로벌 친환경 문화 확산 주도라는 3가지 비전 하에 친환경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애터미에 따르면 본격적으로 친환경 제품 리뉴얼을 시작한 첫 해 약 363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했다. 택배포장에 쓰이는 완충재를 친환경 종이로 교체하고 박스 테이프도 종이 재질로 변경했다. 아울러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대비 기부금 비중은 1.6%에 달한다.

애터미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경영이야말로 네트워크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애터미는 환경을 보존하고 나눔을 일삼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애터미는 지난 11일 진행된 ‘2023 제3회 대한민국 착한기부자상’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자선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착한기부자상은 나눔과 기부활동을 통해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나눔 문화 조성 및 확산에 기여한 기부자와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