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포스코홀딩스 “차기 회장 선정, 편향없이 냉정하고 엄중하게 심사”
상태바
포스코홀딩스 “차기 회장 선정, 편향없이 냉정하고 엄중하게 심사”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23.12.29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홀딩스 박희재 CEO 후보추천위원회 위원장(서울대 공과대학 교수)은 차기 회장 선임 절차와 관련해 “독립적으로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28일 김태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일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포스코홀딩스 대표선임은 내외부인 차별없는 공평한 기회가 부여되어야 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공개적으로 이루어져야한다”고 밝힌 것에 대해 화답한 것이다.

박 위원장은 “포스코홀딩스의 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후추위)는 지난 19일 발표한 신(新)지배구조 관련 규정에 정한 기준에 따라 차기 회장 심사 절차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며 “만약 현 회장이 3연임을 위해 지원한다면 그건 개인의 자유”라고 밝혔다.

이어 “후추위는 현 회장의 지원여부에 전혀 관계없이 오직 포스코의 미래와 주주의 이익을 위해 어느 누구에게도 편향없이 냉정하고 엄중하게 심사에 임할 것”이라며 “심사 절차를 수시로 투명하게 공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후추위는 내년 1월8일까지 회장후보육성프로그램을 거친 내부 후보자의 지원과 주주 추천 및 서치펌 등의 광범위한 경로를 거쳐 추천된 외부후보자를 망라한 20-30명 정도의 롱리스트를 작성할 계획이다. 이후 외부 저명인사들로 구성된 인선자문단의 자문을 받아 빠른 시일내에 숏리스트로 압축하여 차기회장을 확정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