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페라 슈프림 S는 타이어 소음을 대폭 줄일 수 있는 넥센타이어의 NRS(Noise Reduction System) 기술이 적용된 흡음재를 부착해 주행 시 발생하는 공명음(소음)을 획기적으로 감소했다. 아울러 AI(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저소음 트레드 패턴 형상 설계 및 실내 유입 소음 저감 효과를 향상했다. 사이드월에 ‘AI Technology’ 문자도 표기됐다.

또한 하중 분산 기술이 적용되어 고성능·고하중 차량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여기에 타이어의 성능을 끌어올릴 수 있는 4D 컴파운드를 적용해 그립력 극대화 및 주행 성능을 향상했고 표면이 매끄러운 사이드월 디자인을 통해 공기 저항을 낮춰 연비 효율도 높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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