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은 국내 우수한 K-패션 브랜드를 발굴하고 이들이 해외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주)한진은 ▲K-패션 솔루션 ‘SWOOP(숲)’을 통한 국내외 세일즈 및 마케팅, ▲(주)한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시장 판로 개척 및 물류 서비스, ▲한국패션산업협회 주관 및 참가 해외 박람회 물류 협업 등을 통해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활성화한다.

한편 한진과 한국패션산업협회는 협약 직후인 22일(월)부터 3일 간 뉴욕 코트리 패션 박람회에 공동 참가하면서 실질적 업무 협업에 나선다. 특히 한진은 박람회에 참여중인 브랜드 중 물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브랜드에 운송비를 50% 할인하는 등 K-패션 브랜드의 원활한 해외 진출을 위한 적극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국내 중소 K-패션브랜드들의 입점 문의가 활발한 추세”라며 “패션산업협회와 함께 손을 맞잡고 K-브랜드의 해외진출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